LG전자, 1:1 교류로 이공계 우수인재 적극 육성
상태바
LG전자, 1:1 교류로 이공계 우수인재 적극 육성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2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승권 LG전자 안승권 사장(첫 줄 가운데, 파란색 셔츠)이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전자가 이공계 학생들과의 스킨십을 강화하며 우수 인재 육성에 적극 나서고 있다.
LG전자는 22일 서초 R&D캠퍼스에서 ‘LG 드림 멘토링(LG Dream Mentoring)’ 1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안승권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Chief Technology Officer, 사장)를 비롯해 멘토로 활동한 임직원들이 참가해 총 32명의 프로그램 수료자들을 축하했다. 각종 온·오프라인 활동에 활발히 참여한 우수 수료자들에게는 ‘LG G 패드 8.3’ 등 부상도 수여했다. 

LG 드림 멘토링은 LG전자의 최고 기술전문가들이 이공계 석·박사급 인재들과 1:1 결연을 맺어 지도와 조언을 제공하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LG 드림 멘토링 1기 수료자들은 지난해 5월 열린 멘토(Mentor;선배)-멘티(Mentee;후배) 간 결연식을 시작으로 지난 9개월간 ▲기술세미나 및 진로 상담 ▲사내·외 학회 공동 참석 ▲등산, 야구대회 관람 등 다양한 상호 교류의 장을 통해 돈독한 관계를 맺었다. 

특히 LG전자는 프로그램의 효용성을 강화하고자 학생들의 연구 분야 및 향후 성장 비전 등을 세밀히 고려해 최적의 멘토를 선정했다. 이번 1기(2013년)의 성공을 발판 삼아 매년 해당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안승권 사장은 “자사 임직원들의 전문지식과 노하우를 적극 활용, 진솔한 대화와 긴밀한 교류를 통해 이공계 인재들에게 꿈과 비전을 제시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LG전자는 2004년부터 공과대 학생 대상 ‘일일 임원특강’, 이공계 대학원생 대상 ‘LG 기술특강’을 진행하는 등 맞춤형 인재양성을 위해 학교와 지속 협업하며 창의적 이공계 인재 육성에 발벗고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