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피유딩홀딩스-비즈블리즈, SNS 분석 가능 검색SW ‘고(GO)!’ 출시
상태바
비피유딩홀딩스-비즈블리즈, SNS 분석 가능 검색SW ‘고(GO)!’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피유홀딩스(대표이사 오상균)와 비즈블리즈(미국 유타주 오렘소재, 대표이사 카를로스 아트 네바레즈)가 신개념 검색 소프트웨어 ‘고(GO)!’의 개발과 출시를 위한 전략적 계약을 체결했다.

고 시스템은 페이스북과 트위터, 유튜브 등 소셜 네트워크의 데이터를 검색, 분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정형화자료 뿐 아니라 비정형화 자료 모두에서 빅데이터의 집계 및 분석이 가능하며 이는 민간기업 수준으로는 세계 최고라고 양사는 강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출시되는 제품의 범위는 전자상거래, 금융 서비스, 프로세스 컨트롤, 기업전산 통합 및 기타 미션 크리티컬 영역의 모든 부분까지 포함하고 있다.

아트 네바레즈 비즈블리즈 공동 설립자는 “기업과 개인들은 인터넷에서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사업 기획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데이터 수집 방법을 찾기 위해 수년간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이제 고를 통해 지금까지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소셜 미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빅데이터의 수집과 분석이 가능하게 됐다”고 말했다.

고는 소셜 네트워크 데이터와 비정형화된 데이터를 사용자들에게 익숙한 구글 검색과 유사한 방식으로 작업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며 속도에 있어 거의 실시간(near real-time) 작업이 가능하다.

또한 고는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사용한 방식을 학습하며 적응하고 이를 통해 더 나은 사용자 정의 검색결과를 제공한다. 현재 고는 페이스북, 유튜브, 트위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서 필요한 검색 결과를 통합된 하나의 보기로 표시해 사용자의 편의성 또한 높이고 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고의 제품군을 강화하고 확장하는데 공동 투자 및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비피유홀딩스는 한국어를 사용하는 개인사용자에 대한 특화 부분의 개발뿐만 아니라 기업용 시장에 대한 개발을 맡고 비즈블리즈는 기본기능의 개발 및 이미 미국에서 상용화 한 꿈의 클라우드 기술인 플로트클라우드·플래시어레이시스템을 탑재해 고의 기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비피유홀딩스는 이번 계약에서 명시된 GO! 를 비롯한 모든 라이선스의 재판매권을 갖기로 했다. 비피유홀딩스는 이 계약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기술인 고를 시장에 조기 출시하며 이를 지속적으로 개량해 고의 기능을 확장, 발전 시킨다는 애초 회사 설립 목표에 한 발짝 더 다가서게 됐다고 전했다.

또한 비피유홀딩스는 고의 기능 확장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비정형 데이터 타입의 빅데이터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자상거래, 금융 서비스, 프로세스 통제, 기업전산통합 및 기타 미션 크리티컬 영역에서도 새로운 빅데이터의 지평을 열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