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크림 구입시엔 자신의 피부타입 확인해봐야
상태바
비비크림 구입시엔 자신의 피부타입 확인해봐야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9.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비비크림은 처음에는 의약용으로 개발되어 피부를 보호해주고 재생시켜주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하지만 최근 출시되는 비비크림들은 여러 타입의 피부를 커버하는 피부 보정 크림으로 쓰이거나 메이크업베이스 기능까지 하기도 한다. 

올리브영 출시제품, 겟잇뷰티 추천 순위 비비크림 제품 중에는 커버력좋은 CC크림부터 남자 전용 비비, 각 피부 타입에 맞는 각종 메이크업 지원 비비크림이 판매되고 있다.

그러나 BB크림을 사용할 때에는 자신이 지성피부인지, 건성, 복합성 피부인지 충분히 파악한 후에 구매하는 것이 현명하다. 수분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받기 마련인 건성피부의 경우 피부보습이 충분히 제공되는 촉촉한비비크림이 좋다. 

반면 지성과 복합성 피부의 경우에는 땀과 피지분비가 왕성하기 때문에 커버력좋은 제품만 고집하기 보다는 비비크림에 피지케어 기능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특히 얼굴에 유분이 상대적으로 많은 남성들의 경우 이러한 비비크림의 특성을 파악한 후 구입하는 것이 좋다. 

특히 비비크림은 내추럴메이크업, 자연스러운메이크업을 원하는 젊은층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반면 연예인메이크업과 같은 전문적인 스타일, 또는물광메이크업, 매트메이크업, 동안메이크업과 같은 베이직한 연출도 가능하다. 셀프메이크업으로도 여러 타입의 연출이 가능하여 화장에 익숙치 않은 젊은층을 중심으로 비비크림을 선호하고 있다. 

비비크림을 사용할 시에는 먼저 기초 화장품을 발라준 후 메이크업 단계로 넘어가기 직전 얼굴에 골고루 발라주면 된다. 비비크림을 사용할 경우에는 피부에 별도의 추가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조금 더 나은 커버력을 원할 경우에는 파운데이션 제품을 덧바르는 방법도 유용하다.  제품의 특성과 사용 용도와 매트파운데이션, 물광파운데이션, 겟잇뷰티파운데이션 등이 추천파운데이션으로 손꼽힌다. 

랭키닷컴 8년 연속 1위 기능성화장품 쇼핑몰 브랜드의 제품들은 각 피부타입에 해당하는 비비크림으로 구성되어 뛰어난 커버력과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만족스런 피부관리법이 동시에 가능하다. 

‘TS 미라클 비비 크림’은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등의 3단 기능성 비비크림으로 사용이 편리하며 부드러운 발림성과 착 감기는 밀착감으로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제품이다. 번들거리는 피지 또한 효과적으로 케어해주기 때문에 지성피부는 물론 복합성 피부에 사용하면 좋은 제품이다.

 ‘1960NY 에센셜 비비’는 리퀴드 제형으로 뛰어난 발림성이 특징인 촉촉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다크닝없는 내추럴한 베이지 색상으로 피부의 결점을 자연스럽게 커버해주는 메이크업베이스 역할을 담당하며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까지 한번에 해결해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RS 비비 선’은 자외선 차단 수치가 SPF 46 PA+++로 우수한 차단력을 자랑하며 피지관리가 뛰어나 완벽한 커버력을 갖춘 비비크림이다. 또한 미백과 주름개선에도 도움되며 다공성 파우더 성분이 피지관리에 도움을 준다.

‘AWS 비비 크림’은 국내산 달팽이 점액 여과물이 50% 이상 함유된 제품으로 미백과 주름관리에 특히 도움된다. 피부에 가볍게 밀착하는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건성피부에게 잘 맞는 제품이다.

위의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