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비타민 선물, 연령별 적합한 선택 방법은?
상태바
종합비타민 선물, 연령별 적합한 선택 방법은?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9.2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멀티 종합비타민은 대표적인 부모님건강식품, 시부모님 생신 선물, 출산후영양제 선물로 꼽힌다. 부모님건강관리, 기력회복을 위해 고르는 멀티비타민은 노화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해야 하며 20대 친구 생일 선물로 고를 때에는 피로회복, 항산화를 위한 제품을 선택하기를 추천한다. 많은 의학 전문가가 친구, 엄마, 아빠, 할머니, 할아버지에게 필요한 영양 성분은 따로 있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연령별, 성별에 따라 필요한 종합비타민, 출산후영양제는 무엇일까?

먼저 20대 남자에게는 피부 건강을 위한 클로렐라와 비타민B군이 풍부한 남성종합비타민이 필요하다. 비타민 B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대사와 피부, 눈, 간 등의 조직기능에 필수적이다. 클로렐라는 대표적인 알칼리성 식품으로서 항산화작용, 피부건강에 도움을 준다. 20대 여자에게는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의 합성을 억제하는 HCA와 메타카로틴이 풍부한 멀티비타민미네랄이 적합하다.


30대 남자의 경우 지구력증진과 정상적인 면역기능, 세포분열에 필요한 옥타코사놀, 아연 성분이 요구된다. 따라서 건강관리를 위한다면 멀티비타민아연을 선택하여 기력회복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칼슘권장량을 채워주는 제품이라면 노화를 방지하는 데에도 기여 가능하다. 30대 여자에게는 피부 진피층과 체내 관절 윤활액, 세포 결합성분, 점막 성분 등에 영향을 주는 NAG가 함유된 여성종합비타민을 섭취를 추천한다. 이 경우 스트레스, 자외선, 노화로 인한 피부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간 기능이 저하된 40대, 50대 아버지에게는 비타민과 간을 돕는 기능성 원료 밀크씨슬 추출물이 함유된 노화멀티비타민이 부모님선물로 적합하다. 에너지를 관장하는 비타민B와 항산화작용을 하는 구리,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칼슘, 망간이 있는 종합비타민이라면 더욱 좋다. 갱년기를 앞둔 40대, 50대 엄마에게는 여성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회화나무열매추출물, 마그네슘, 아연 등을 함유한 노화건강기능식품이 어머니선물, 생일 선물로 적합하다.

50대를 넘어선 아버지, 할아버지, 할머니, 시부모님 생신 선물로는 종합비타민순위, 멀티비타민순위보다는 노년기에좋은식재료로부터 추출한 성분이 들어갔는지를 따지는 것이 현명하다. 장수와 노인건강관리를 위해서는 노인식생활 또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60대 아빠, 할아버지에게는 홍삼의 진세노사이드 성분의 섭취가 요구된다. 진세노사이드는 면역력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등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할머니 생신 선물로도 홍삼 성분과 비타민 B, 비타민 D, 베타카로틴, 아연 성분이 함유된 영양제를 권한다.

부모님건강식품, 브랜드 스페쉬는 연령에 따라 필요한 성분을 갖춘 종합비타민, 멀티비타민마그네슘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2030세대를 위한 SPASH 2030 아레스 포 맨과 SPASH 2030 아프로디테 포 우먼, 3040세대를 위한 SPASH 3040 헤라클레스 포 맨과 SPASH 3040 클레오파트라 포 우먼, 그밖에 SPASH 5060 포세이돈 포 맨, SPASH 5060 데메테르 포 우먼, SPASH 6100 제우스 실버 포 맨, SPASH 6100 헤라 실버 포 우먼 등으로 구성되어 폭 넓은 멀티비타민 선물 선택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