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비용보다 신뢰할 수 있는 치과 선택이 중요
상태바
치아교정, 비용보다 신뢰할 수 있는 치과 선택이 중요
  • 김민욱 기자
  • 승인 2017.09.19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민욱 기자]치아교정은 장기간이 소요되는 치료인 만큼 낮은 가격만 보고 선택하기보다 전문성 높은 치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얼마나 전문적으로 진단하고 치료받느냐에 따라 완성도나 만족도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또한 의료진의 숙련도, 교정 전문의가 치료를 진행하는 곳인지 확인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치과교정과 전문의란 보건복지부에서 인정하는 소수의 치과대학병원에서 엄격한 치과교정과 전문과정을 수련한 치과의사에게만 부여되는 자격이다. 교정전문의 여부를 확인하고 싶다면, 해당 치과 홈페이지에서 전문의 자격 여부를 확인하거나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 치과 이름을 검색하여 확인할 수 있다.


이어 담당의사가 직접 교정 집도를 하는지를 살펴볼 필요가 있다. 실제 일부 치과들은 페이닥터가 진료를 맡고 대표원장은 관리만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러한 경우 의료사고가 생길 경우 대표원장과 페이닥터 의사의 책임소재 불분명하고, 페이닥터가 바뀔 경우 진료의 연속성이 떨어져 애꿎은 환자가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치아교정은 다수의 임상케이스와 노하우가 축적된 치과의사에게 치료를 받아야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서 효과적으로 대처가 가능하며, 좋은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에 부천 서울바른이교정치과 장준규 대표원장은 “무조건 치아교정 이벤트를 하는 곳이나 싸게하는 것에만 중점을 둔 치과를 선택하기 보다는 의료진이 얼마나 숙련된 실력을 갖추었는가를 우선적으로 살펴보아야 하며 치아교정 진행 중 병행될 수 있는 일반 치료가 가능한 분과별 협진진료를 시행하고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다. "라고 말하며 “ 교정장치의 종류와 교정방법들이 다양화됨에 따라 교정 비용이나 기간 면에서도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의료진의 실력, 치과의 신뢰도, 사후관리시스템 등 치아교정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요소들을 중점으로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고 전했다.

이어 "소중한 신체를 다루는 의료행위인 만큼 무조건적으로 저렴한 가격보다는 질 높은 의료수준은 물론 주치의와의 원활한 소통과 정확한 계획을 더 우선하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환자분들이 치료과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