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코, M.2 SSD 4개 탑재하는 PCIe RAID 컨트롤러 ‘하이포인트 NVMe SSD7101A-1’
상태바
앤디코, M.2 SSD 4개 탑재하는 PCIe RAID 컨트롤러 ‘하이포인트 NVMe SSD7101A-1’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09.18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윤 기자] 하이포인트(HIGHPOINT) 공식 수입사인 앤디코에서 NVMe를 지원하는 RAID 컨트롤러인 SSD7101A-1 출시했다. 하이엔드급 데스크톱이나 워크스테이션 플랫폼용으로 설계된 SSD7101A-1은 일반적인 온보드 NVMe 솔루션보다 최대 8배 빠른 전송 성능을 제공하며, 기존 SATA SSD보다 최대 44배 빠른 전송 성능을 제공한다. SSD7101A-1 RAID 컨트롤러는 각 M.2 SSD에 전용 PCIe 3.0 x4 (32Gb/s) 버스 대역폭을 제공해, NVMe 기반 스토리지의 실제 속도를 그대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다.

SSD7101A-1은 메인보드의 SATA나 USB 포트, 또는 단일 PCIe 3.0 x4 레인을 공유해야 하는 온보드 DMI 3.0 기반 NVMe 솔루션과 달리, 전용 PCIe 3.0 x16 버스 대역폭을 사용한다. 이런 구조를 통해 SSD는 플랫폼의 CPU와 직접 인터페이스할 수 있으며, DMI 3.0으로 인한 까다로운 성능 병목 현상을 없애고, NVMe 스토리지의 진정한 가능성을 열어준다.

PCIe 디바이스는 많은 열을 발생시키며, 특히 피크 동작(Peak operation) 중에 많은 열을 발생한다. SSD7101 드라이브 시리즈는 높은 스트레스 조건에서도 알루미늄 케이스는 SSD 모듈에서 발생하는 열을 분산시킨다. 또한, 내장된 팬과 방열판이 열을 방출하고, 주변 온도를 관리, 냉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여러 개의 SSD SSD7101A-1 NVMe RAID 컨트롤러를 단일 시스템에 설치, 사용할 수 있으며, 인텔 DMI 3.0에 사용된 NVMe 드라이브보다 최대 8배 빠른 256Gb/s의 성능을 제공한다. 단일 SSD7101A-1 RAID 컨트롤러는 여러 개의 M.2 SSD 모듈을 PCIe x16 대역폭으로 합쳐 사용할 수 있다.

SSD7101A-1 RAID 컨트롤러는 초보자나 전문가 모두에게 모니터링과 구성 옵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간단하고 직관적인 웹 기반 관리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빠른 구성 메뉴(Quick Configuration menu)를 사용하면, 사용자가 몇 번의 클릭만으로도 모든 것을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다. 숙련된 전문가는 고급 옵션 메뉴(Advanced Option Menu)를 사용해 특정 응용프로그램의 구성을 세부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NVMe Manager 프로그램은 TRIM 지원 기능과 TBW(Total Terabyte Written) 추적 기능을 갖춘 S.M.A.R.T. 모니터링을 지원한다. TRIM 지원은 각 SSD가 가비지 콜렉션 (garbage collection)을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S.M.A.R.T. 모니터링을 사용하면 온도, 전압 및 TBW를 포함한 각 NVMe M.2 SSD의 다양한 물리적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인터페이스는 데이터 속성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 오류 상태 또는 임계 값 경고(threshold warning)가 있는 경우, 이메일로 사용자에게 알리도록 구성할 수도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