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HTML5 CSS3, OpenCV, 워드프레스 실무강좌 운영
상태바
알지오 HTML5 CSS3, OpenCV, 워드프레스 실무강좌 운영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9.1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교육청에 정식으로 인가받은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IT전문교육 인강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2003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오랜기간 동안 강의를 업데이트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세계적으로 스마트폰과 태블릿 등의 모바일 기기 사용이 높아짐에 따라 전문적인 웹표준 및 모바일 관련 기술들이 개발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그 중 HTML5와 CSS3는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데, 알지오에서 html5 css3 실무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알지오 HTML5 CSS3 강의는 개발툴을 사용해 브라우저별 홈페이지를 확인(크로스 브라우징)하며 테스트를 진행한다. html5의 내용은 파일 열기부터 편집기를 다루고 있으며 인라인 블록 이미지 삽입, 태그 띄어쓰기, 주석 table, 특수문자들을 진행한다. CSS쪽으로는 css 기초부터 스타일시트 웹디자인, 속성값 <div>,  드롭다운메뉴, div 태그, cascading, 미디어쿼리, 선택자 마크업 등이 있다. 또한 전문적인 교육이 없는 반응형 웹(Responsive Web) 개발 강좌를 진행하고 있어 전문 웹디자인 및 웹퍼블리셔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OpenCV란 open Source Computer Vision의 약자로서 윈도우와 리눅스 운영 체제를 지원하는 이 비디오 표준은 실시간으로 처리해야 하는 영상과 그래프 작성 등의 그래픽 작업에 쓰이고 있다. 알지오 opencv 강의를 통해 오픈CV 설치 및 다운로드부터 설정 사용방법, 함수 사용법 등을 배우며 아이폰, 안드로이드를 통한 결과물 확인이 가능하다. 버전도 2.0, 2.1, 2.2, 2.3 이렇게 다양하며 OpenGL(오픈지엘)도 진행하고 있다.

워드프레스(WordPress)란 설치형 블로그 타입의 보드 플랫폼이며 전문 지식이 없어도 DB 및 소스 파악이 가능하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사람들에게 권장하고 있다. 알지오 워드프레스 강좌를 통해서 디자인 스킬이나 소스를 수정하는 프로그래밍 능력 없이도 각종 테마나 플러그인을 통해 홈페이지를 구축할 수 있다. 기본 설치부터 시작해 테마, 플러그인, 홈페이지 게시판, 테마 제작 사용방법, 이미지 갤러리, 위젯 배너, 팝업, 쇼핑몰, 모바일 웹페이지 제작, css3 등을 배운다.

알지오에서는 ‘패키지’ 라는 묶음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 사회는 딱 하나의 언어나 기술로는 전문가가 되기 어렵다. 모바일 업계만 하더라도 앱과 모바일 홈페이지, 여러 언어들을 알고 있어야만 이해할 수 있다. 한 분야에 국한된 전문가는 '바보'가 되는 세상이 되어 버렸다. 이러한 배경을 반영하듯 알지오는 고객들에게 100여개 이상의 학과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강좌를 제공하고 있어서 수강생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알지오 패키지 강좌는 '다방면에 능통한 전문가 양성'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IT전문가, 멀티미디어, 오피스, Apple(애플 맥) 분야 등의 다양한 강좌들을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도록 서비스되고 있으며 해당 강좌는 알지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지오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학원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