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트로닉스, MPEG 전송 스트림 모니터의 추가 기능을 발표
상태바
텍트로닉스, MPEG 전송 스트림 모니터의 추가 기능을 발표
  • 가순필
  • 승인 2009.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텍트로닉스 MPEG 비디오 모니터, 개선된 IP 비디오 및 DTV QoS 기능 제공텍트로닉스는 MTM400A MPEG 전송 스트림 모니터의 추가 기능을 발표했다. 새로 추가된 기능 중의 핵심은 가변 비트율(VBR: Variable Bit Rate) 전송스트림 측정 지원, '예외상황 모니터링' 학습 모드, 비디오 및 오디오 백홀이다. 광범위한 텍트로닉스 비디오 테스트 장비 플랫폼의 일부를 구성하는 MTM400A는 방송업체 및 전송망 사업자들이 전송 및 배급 중 발생한 신호 품질 하락을 더 잘 탐지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보다 신속하게 오류 발견 및 진단하여 시청자들이 신호 손실을 경험하지 못하도록 예방한다.
MTM400A는 직관적이고 단순하게 비디오 품질 및 진단 정보를 프레젠테이션하여 점점 복잡해지는 방송 환경에서 우수한 QoS 레벨을 실현함으로써 이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
TR 101 290에 정의된 측정은 CBR(Constant Bit Rate: 고정비트율) 전송 스트림에 적용하기 위한 것이며, 전송 스트림, 신텍스, 타이밍 그리고 콘텐츠에 대한 심층 분석을 지원하여 시스템 오류의 근본 원인 분석을 도와준다. 이러한 측정을 단순히 VBR 스트림에 적용하게 되면 정확한 측정결과를 얻기 어렵다. MTM400A는 이러한 VBR 스트림에 대해서 TR 101 290 측정을 적용하기 전에 VBR 스트림을 CBR 스트림으로 전환하여 신뢰도가 높은 측정 결과를 보장한다.
MTM400A의 학습 모드는 모니터링 시스템에 운영 환경의 안정된 정적 상태에 대해 '가르쳐 주는' 무인 방법을 제공한다. MTM400A는 안정된 정적 상태에 예상하지 못한 변화가 발생할 때 경보를 보내도록 학습하게 되며, 직접 QoS에 영향을 주지 않는 규격 밖의 파라미터에 단순히 반응하는 것이 아니라 예외 상황을 모니터링 한다.
QoS를 보장하는데 있어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실질적으로 전송되는 것을 보고 듣는 기능이다. MTM400A는 이제 비디오 및 오디오 백홀을 지원하여 사용자가 전체 프로그램이나 아니면 오디오만을 선택해서 제어 PC 상에서 디코드 할 수 있다. 아니면 백홀된 콘텐츠를 셋톱 박스에 보내 하드웨어 디코드를 할 수도 있는데 이는 암호화된 콘텐츠의 경우 특히 유용하다.
VBR 측정, 학습 모드, 비디오/오디오 백홀 외에도 MTM400A의 라인 레이트 IP 인터페이스는 이제 최신 IP(Internet Protocol) 세대인 IPv6를 지원하게 되었으며, IP 멀티캐스트 그룹 멤버쉽을 이웃 멀티캐스트 라우터에 보고하기 위해 IPv4 시스템이 사용하는 프로토콜인 IGMP 기능도 개선되었다. 또한, MTM400A의 멀티 세션 IP 비디오 KPI가 확장되어 최대/최소 세션 비트율 경보를 포함하는 것은 물론 MDI(Media Delivery Index) 지원도 개선 되었다. MDI는 믿을 수 있는 TR 101 290 및 기타 TS 측정과 함께 IP 전송망 상으로 배포된 CBR MPEG 전송 스트림을 모니터링 하는데 중요하다. 이러한 측정들이 확장되어 실시간으로 인코더 타이밍 이슈를 식별하기 위한 PCR-PTS 크로스 레이어 타이밍 분석도 포함하게 되었다.
강력한 FlexVuPlusTM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있는 MTM400A는 MTM 플랫폼의 심층적인 측정 기능을 이용하여 현격하게 단순화된 방식으로 DTV를 모니터링 및 진단한다. FlexVuPlus를 갖춘 MTM400A는 컨피던스 및 진단 모니터링 목적으로 구성 가능한 공동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조작자와 엔지니어 간의 통신 핸드오버가 개선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