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ISMS인증’으로 정보보호 역량 검증
상태바
더존비즈온, ‘ISMS인증’으로 정보보호 역량 검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전 사회적인 보안 위협의 증대로 기업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 역시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더존비즈온이 정부 인증을 통해 우수한 정보보호 역량을 검증 받았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관하는 국내 정보보호 인증 제도인 ‘정보보호관리체계(ISMS: Information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MS인증은 기업의 주요 정보자산 유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대처할 목적으로 기업이 수립, 운영 중인 종합적인 정보보호 관리체계에 대해 정부 차원에서 인증을 부여 하는 제도다.

관리·기술·물리적 보호조치 등 정보보호와 관련된 전반적인 관리 절차, 운영 체계, 실제 이행 등 104개 항목, 253개 세부 통제항목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적격 기업에 인증을 수여하게 된다.

더존비즈온은 그 동안 클라우드 사업을 수행해 오면서 축적한 풍부한 보안 노하우가 이번 인증 획득으로 이어지면서 지난 2007년 정보보호 관리체계 국제표준인 ISO27001 인증에 이어 국내외 정보보호 인증 규격을 모두 충족하게 됐다.

이에 따라 회사는 국제 기준과 정부의 요구 수준에 적합한 정보보호관리체계 하에서 개인정보 유출 등 보안위협에 대응해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사업적인 측면에서도 보안성이 특히 강조되는 클라우드 사업 분야의 안정적인 서비스 기반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한편 ISMS인증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과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등에 관한 고시에 의거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집적된 정보통신시설을 운영·관리하는 사업자 ▲정보통신서비스부문 전년도 매출액 100억원 이상 사업자 등이 의무적으로 획득하도록 정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