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장님, 배그 풀옵 돼요?” 엔비디아, 플래티넘 PC방 인증 실시
상태바
“사장님, 배그 풀옵 돼요?” 엔비디아, 플래티넘 PC방 인증 실시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9.13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좌석에 ‘지포스 GTX 1080 Ti’ 탑재한 40개 사업장 공식인증

[CCTV뉴스=최진영 기자] 엔비디아는 세계 최초로 ‘GeForce GTX 1080 Ti’로 전 좌석을 업그레이드한 PC방이 국내에서 탄생했다고 9월 13일 밝혔다.

76석 규모의 전 좌석을 업그레이드해 전 세계 최초 전 좌석 지포스 GTX 1080 Ti 탑재 PC방이 된 곳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엄지 PC방’이다. 엄지 PC방은 기존에도 플래티넘 레벨의 엔비디아 인증 PC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최상위급 플래티넘 인증 PC방이라는 타이틀을 얻게 됐다.

지포스 GTX 1080 Ti 는 올해 3월에 출시된 최신 그래픽카드로, 3584 개의 엔비디아 CUDA 코어 및 11Gbps로 구동되는 11GB의 프레임 버퍼를 탑재했다. 

엔비디아는 최신 지포스 하이엔드 그래픽카드를 설치한 PC방을 대상으로 전체 PC 및 월 평균 방문자 수 등 내부 심사를 거쳐 공식인증 PC방을 선정하고 있다. 

엔비디아 공식인증 PC방으로 선정된 40개 사업장 목록.

GTX 1070이 70대 이상 도입된 PC방에는 별 1개 등급의 ‘실버(Silver)’ 인증을, GTX 1080 40대와 GTX 1070이 30대 이상 도입된 PC방에는 별 2개 등급의 ‘골드(Gold)’ 인증을 부여한다. 또한 GTX 1080 및 GTX 1080 Ti를 70대 이상 도입한 PC방은 별 3개의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사용할 수  있다.

2014년 12월 말부터 운영된 엔비디아 공식인증 PC방은 PC방을 찾는 게이머에게는 차별화된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선사하고, PC방 업주들에게는 최신 게임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고사양 PC 시스템을 강조하는 광고 효과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엔비디아 인증 PC방은 전국 40곳으로 늘어났다. 이 중 올해 처음 도입된 엔비디아 ‘플래티넘’ 인증 PC방은 3곳으로, 전 좌석 지포스 GTX 1080 Ti 를 설치한 일산 엄지 PC방, 그리고 최신 사양의 VR PC방을 표방하는 ‘주연테크 브리즈(VRIZ) PC방’ 종로점 및 수원점이다.

최근에는 서울 송파구 ‘레이드(Raid) PC방’, 강북구 ‘B.one PC방’과 같이 엔비디아 'VR 레디' 프로그램의 인증을 받은 지포스 VR 익스피리언스 존(GeForce VR Experience Zone)을 도입한 차별화된 공식인증 PC방도 등장하고 있다.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와 같이 화려한 그래픽을 특징으로 하는 다양한 게임들의 인기로 몰입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사양 높은 그래픽카드를 갖춘 PC방 트렌드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한편 엔비디아는 PC방 사업주 및 총판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9월 19일 서울 용산에서 ‘엔비디아 인증 PC방 업그레이드 세미나’를 진행하여 PC게임 트렌드 및 흐름에 따른 그래픽 기술 소개 및 PC방에 적합한 기본 프리미엄 그래픽 솔루션, 그리고 PC방 대상 프로모션 프로그램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