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꺼풀 떨림이 잦다면…마그네슘 섭취로 건강 관리해야
상태바
눈꺼풀 떨림이 잦다면…마그네슘 섭취로 건강 관리해야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9.1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간혹 아무 이유도 없이 얼굴 근육에 떨림이 오는 경우가 있다. 이와 같은 얼굴 경련을 비롯한 눈떨림 현상은 대표적인 마그네슘 부족증상이다. 이 경우 쉽게 피로감이 느껴지고 무기력해지기 쉽다. 근육운동 능력에도 영향을 미쳐 근육통증과 다리경련, 혈압상승을 야기하며 심할 경우 골밀도 저하, 만성통증, 성인병 등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 조절에 이상이 생겨 우울감에 빠질 수도 있으며 변비나 혈당대사이상 등의 증상 또한 마그네슘이 부족할 시에 발생하는 증상이다.

마그네슘기능은 특히 뼈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점이 있다.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세포에 칼슘 량이 초과되게 되어 근육통증이나 편두통, 불안 등을 유발하게 된다. 또한 마그네슘은 칼슘이 혈액에 녹을 수 있게 도와서 신장병을 예방해준다. 따라서 칼슘을 섭취할 때에는 반드시 마그네슘을 함께 섭취해줘야 골다공증과 신장결석을 예방할 수 있다.

이런 결핍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미리 산화마그네슘이 함유된 영양제나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마그네슘많은음식으로는 어패류, 견과류, 녹색채소류 등의 식품군이 있으며 다시마, 아몬드, 우유, 콩 등도 마그네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이다. 대표적으로 다시마의 경우 100그램 당 마그네슘이 760mg이며 비타민C 및 아연 성분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 및 피부미용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하지만 이러한 음식을 매번 챙겨먹기가 어렵다는 현실적인 문제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영양제추천을 받으며 마그네슘보충을 하고 있다. 마그네슘은 신체를 구성하는 무기질 중 4번째로 많이 들어있고 은 천연의 진정제로서 정신 흥분을 가라앉히는 작용을 한다. 균형 잡힌 영양관리를 유지하는 방법으로 마그네슘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마그네슘올바른섭취법의 대안이 될 수 있다.

포브스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수상 브랜드의 ‘마그네슘&B6 1000’은 마그네슘 많은 음식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현대인을 위해 마그네슘 섭취를 돕는다. 우리 몸에 필요한 필수 영양성분이 담긴 마그네슘 &B6 1000은 신체 내 효소반응에 관여하고 신경자극과 근육조절 또한 관여함으로써 인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을 간편하게 하루 한 정만으로 400mg의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다.

하루 한 정만으로도 간편하게 마그네슘 섭취가 가능해 스트레스나 에너지 사용이 높고 평소 업무가 과다한 직장인이 섭취하면 좋다. 또한 단백질과 아미노산 이용에 필요하며 호모시스테인 정상수준을 유지하도록 하는 비타민 B6(하루 25mg)까지 함유되어있어 한 가지 제품으로 보다 효율적인 건강 관리법을 제시한다.

위의 제품의 자세한 구성 성분과 구매 방법 등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