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점단 사무실· 분산 구조 기업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연결·확장
상태바
지점단 사무실· 분산 구조 기업 고성능 네트워크 보안 연결·확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티넷 ∥ 커넥티드UTM 시리즈
포티넷코리아(www.fortinet.co.kr)가 소매업체와 지점단 사무실 및 여러 개의 지사를 보유한 분산 구조 형태의 기업 고객에게 포티넷 통합 보안 플랫폼의 연결 및 확장을 지원하는 신제품 1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커넥티드 UTM(Connected UTM) 제품라인으로 출시된 포티넷의 신규 포티게이트(FortiGate) UTM 어플라이언스와 무선 액세스 포인트, 무선 WAN 익스텐더 및 이더넷(Ethernet) 스위치는 완벽한 정책과 액세스 컨트롤, 위협 방어 및 비즈니스의 영속성을 제공한다.

커넥티드 UTM의 기반은 통합과 관리에서 시작된다. 포티넷이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포티게이트-30D-POE 및 포티와이파이-30D-POE, 포티게이트-60D-POE 및 포티와이파이-60D-POE, 포티게이트-90D-POE 및 포티와이파이-90D-POE, 포티게이트-280D-POE 전제품은 무선 액세스 포인트 컨트롤 및 스위치 기능, 인증, 엔드포인트 관리, 정책 제어 기능 등 모든 UTM의 종합 보안 기능을 통합하여 단일 장치에서 간편한 관리를 제공하도록 구현해냈다.

이러한 통합적인 접근을 바탕으로 수많은 종류의 장비에 보안 정책의 적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이러한 장비들을 단일 포티게이트 장비에 연결하여 관리함으로써 기업에 향상된 보안을 제공한다.
▲ 포티게이트-280D-POE

총 84개의 포트를 제공하는 포티게이트-280D-POE는 소매업체, 의료시설 등 소규모 네트워크에 특화된 플랫폼으로써 해당 고밀도 포트를 바탕으로 인프라(기반시설)에서는 스위치와 같은 장비가 필요 없이 보안 장비로 스위치 구성까지 해결한다.

포티넷의 커넥티드 UTM 플랫폼은 PoE(Power over Ethernet: 이더넷을 통한 전력 공급)을 통해 다중 장비 연결과 관리 성능을 제공한다. 해당 성능을 통해 무선 액세스 포인트, PoS(Point of Sale) 장치, 네트워크 영상 촬영 및 저장 장치, 디지털 사이니지(Digital signage), IP 전화(IP telephony) 시스템과 같은 다중 장비를 포티넷 커넥티드 UTM에 연결 및 관리할 수 있다.

또한 포티넷이 이번에 선보인 신규 와이파이 액세스 포인트 제품 2종은 무선 성능을 가속화하는 데 최적화돼 있다. 포티AP-221C와 포티AP-320C는 차세대 무선 LAN 규격인 802.11ac를 지원하며 1Gbps 이상 속도를 제공한다.

해당 제품은 기업의 중요한 데이터 성능의 저하 없이도 방문객의 와이파이 접속에 대한 높은 대역폭 요건을 충족시킨다. 또한 소매업체에서는 포티AP 액세스 포인트 및 포티와이파이 플랫폼을 이용해 매장의 네트워크를 분리, 방문객에게 접속을 제공함과 동시에 자사의 PCI DSS(Payment Card Industry Data Security Standard: 신용카드산업 데이터보안표준) 컴플라이언스를 유지할 수 있다. 

포티넷은 기업의 전이를 위해서 포티게이트 플랫폼의 연동 기능을 확장하는 신규 스위치 어플라이언스 2종도 출시했다. 포티스위치-224D-POE는 랙 장착형(Rack-mount) 어플라이언스로 24개의 10/100/1000 스위치 액세스 포트와 12개의 PoE 포트로 이뤄져 있으며 포티스위치-108D-POE는 10개의 10/100/1000 스위치 액세스 포트와 8개의 PoE 포트를 제공하는 데스크톱 어플라이언스다.

커넥티드 UTM의 또 다른 강력한 성능 중 하나는 바로 리테일 애널리틱스(Retail Analytics) 제공자와의 통합에 있다. 리테일 애널리틱스는 소매업체에 완벽한 스펙트럼의 빅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며 실시간으로 소비자 정보를 감시, 분석하고 영향력을 발휘하여 상품화까지 구현해낸다.

포티게이트-30D-POE 및 포티와이파이-30D-POE, 포티게이트-60D-POE 및 포티와이파이-60D-POE, 포티게이트-90D-POE 및 포티와이파이-90D-POE, 포티게이트-280D-POE, 포티AP-221C, 포티AP-320C, 포티익스텐더-100B, 포티스위치-224D-POE, 포티스위치-108D-POE는 출시돼 현재 구입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