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쉬, 자사의 MIC 카메라 시리즈를 위한 새로운 카메라 설정 소프트웨어 소개
상태바
보쉬, 자사의 MIC 카메라 시리즈를 위한 새로운 카메라 설정 소프트웨어 소개
  • CCTV뉴스
  • 승인 2010.03.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니버설 카메라 설정 소프트웨어 버전 3.03으로 손쉽게 카메라 설정과 운영이 가능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는 자사의 MIC 시리즈 고속 팬-틸트-줌 카메라를 위한 새로운 유니버설 카메라 설정 소프트웨어(Cam-set)를 출시했다.

유니버설 Cam-set 버전 3.03은 이전의 MIC 시리즈 카메라 설정 소프트웨어에 비해서 아주 중대한 발전이 있었다. 사용자에게 아주 강력한 기능인 특히, 대규모 보안 사이트를 더욱 손쉽게 구성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사용자가 MIC 시리즈 카메라를 RS485/422 시리얼 통신을 통해서 접속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Cam-set 버전 3.03은 여러 대의 MIC 시리즈 카메라를 IP 네트워크 (Bosch 비디오 인코더)를 통해서 설정하고 제어할 수 있다. 이러한 인코더들은 MIC 시리즈 통신을 위해서 설정 소프트웨어에 의해서 자동으로 식별이 가능하고 설정이 가능하다.

더구나 새로운 소프트웨어는 구성 설정 값들을 1대에서 256대의 MIC 시리즈 카메라에 시리얼 링크를 통해서 동시에 업로드 가능하며, 비디오 인코더 IP 어드레스를 통해서는 한 번에 최대 4대의 카메라를 설정 가능하다. 이전 버전에서는 한번에 1대의 카메라만 설정이 가능했었다. 이로 인해서 대규모 사이트에 다수의 MIC 카메라가 설치되어 있는 환경에서 손쉽게 설치와 설정이 가능한 아주 중요한 성능의 향상이다.

만약 카메라 프로토콜을 변경해야 한다면, 이번 버전부터는 제어 룸에서 각각의 카메라에 직접 케이블을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이, 아날로그 또는 IP 링크를 통해서 지원이 가능하다. 설정 가능한 기능들은 Cam-set에 포함된 프리셋, 투어 및 패턴 설정, 프라이버시 마스킹과 화면 내 캡션 넣기 등이 있다.

특히 열-제어 탭은 MIC 시리즈 412 열화상 카메라를 위해서 GUI 인터페이스가 제공되어 있다. 새로운 Cam-set 소프트웨어는 또한 자체 진단과 서비스 도구를 포함하고 있어서 팬-틸트 모터의 테스트, 카메라 모듈의 테스트 및 통신 테스트가 자체적으로 가능하다.
Cam-set은 노트북이나 PC에서 간단히 제어 인터페이스로 사용할 수 있다. 아날로그 전용 설치를 위해서는, USB-485 어댑터를 이용하면 된다.

차기 버전에서는 여러 개의 IP 어드레스에 연결을 지원할 예정이며, 동시 연결 가능한 카메라의 수를 극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새로운 버전은 또한 Bosch IP 영상 장치를 통해서 연결된 MIC 시리즈 카메라를 설정하기 위해서 카메오 창을 포함할 예정이며, 이 기능은 단순히 카메오 화면을 클릭하기면 하면 지원 가능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보쉬시큐리티시스템즈 홈페이지 www.boschsecurity.co.kr이나 031-270-4675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임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