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K Shop 2017서 ‘리테일 최적화 솔루션’ 선봬
상태바
엑시스, K Shop 2017서 ‘리테일 최적화 솔루션’ 선봬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9.13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데이터 분석해 매장 이익 극대화 및 운영 최적화

[CCTV뉴스=신동훈 기자]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9월 14일에서 16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K Shop 2017’에 참가해 영상 정보를 이용한 리테일 매장 최적화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엑시스는 소매 매장을 위한 네트워크 카메라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지난 2016년에는 지능형 리테일 영상 분석 솔루션 글로벌 선도 업체인 코그니메틱스(Cognimatics)를 인수하면서 소매 업계 솔루션 라인업을 한층 확장했다.

지난 9월 7일에는 스웨덴 대사관과 주한스웨덴무역투자대표부와 함께 백화점, 패션, 마트, 면세점에 종사하는 관계자를 대상으로 영상 데이터를 통해 고객 경험 개선과 수익성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방안을 소개하는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리테일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엑시스 대기열 모니터(AXIS Queue Monitor)

엑시스는 K Shop 2017에서 영상 정보를 활용한 지능형 매장 최적화 솔루션과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선보인다. 엑시스 피플카운터(AXIS People Counter)는 대표적인 매장 최적화 솔루션으로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인원 계수 데이터를 제공한다. 매장 관리자는 엑시스 피플카운터가 제공하는 정보를 바탕으로 고객 흐름과 트래픽을 분석하고 광고, 캠페인의 영향을 평가하며 최적의 직원 배치 및 영업시간을 결정할 수 있다.

엑시스 대기열 모니터(AXIS Queue Monitor)도 K Shop 2017에서 볼 수 있다. 엑시스 대기열 모니터는 매장의 대기열 길이 및 대기 시간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한다. 대기 중인 사람의 수가 일정 수준을 넘어서면 관리자에게 알람을 전송하므로 신속한 대기열 관리가 가능해져 이탈 고객을 줄이고 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판촉행사 구역 등 특정 구역의 관심도를 수치화 된 정보로 파악해 판촉 프로모션의 효과를 확인할 수도 있다.

그 밖에도 방문객의 성별 및 연령대 분석 솔루션(AXIS Demographics Identifier)과 매장 점유율 측정 솔루션(AXIS Occupancy Estimator), 배경음악 및 안내방송을 하나의 장치에서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 네트워크 오디오 솔루션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엑시스의 리테일 솔루션은 IP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어서 외부에서도 원격으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엑시스는 매장 크기, 조명 조건에 맞는 다양한 카메라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어서 데이터 수집에 적합한 최적의 카메라를 제공한다. 지능형 솔루션을 네트워크 카메라에 직접 설치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하드웨어가 필요하지 않으며, 매장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위치 변경이나 추가 확장을 할 수 있다.

엑시스코리아 김상준 전무는 “소매 매장에 설치된 네트워크 카메라는 24시간 작동하면서 방대한 영상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러한 데이터를 활용해 방문객 행동, 방문객 수 및 방문 시점, 방문객이 오래 머문 장소, 계산대 대기열 상황 등을 분석한다면 매장 이익을 극대화하고 운영을 최적화할 수 있다. 엑시스는 네트워크 카메라의 활용도를 기존의 안전, 보안에서 리테일 분야로 확장시켜 리테일 분야 고객이 영상 데이터를 통해 매장 운영에 필요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엑시스의 리테일 매장 최적화 솔루션은 K Shop 2017이 열리는 킨텍스 제 2전시장 7홀 F401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