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비타민 ‘네토나 비타민D’, 올 추석선물용 건강기능식품으로 눈길
상태바
천연비타민 ‘네토나 비타민D’, 올 추석선물용 건강기능식품으로 눈길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9.1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추석황금연휴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시점에 부모님이나 지인 선물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매년 명절 때가 되면 현금 다음으로 인기가 높은 명절선물품목이 바로 건강기능식품이다. 추석선물용 건강기능식품은 남녀노소 부담 없이 주고받을 수 있는 가격대의 제품이 많고, 있으면 또 챙겨먹게 되는 게 건강보조식품이라 실패할 확률이 적기 때문이다.

그중 호불호가 적은 것은 비타민 제품이다. 시중에서는 많은 비타민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그중 ㈜유비윈에서 나온 천연비타민D ‘네토나 비타민D’는 특히 한국인에게 부족하다고 알려진 비타민D3 성분을 무합성의 천연원료로 제조한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사람의 뼈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인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흡수율을 높여 뼈를 형성해주고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때문에 근골격 발달이 왕성한 성장기 아이들과 골다공증 위험인자가 높은 갱년기 여성, 노년층 그리고 체내 칼슘 요구량이 늘어나는 임산부의 경우 하루 권장량의 비타민D 섭취가 매우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임산부에게 있어 비타민D는 산모뿐 아니라 아이 건강을 위해서도 필수적으로 챙겨야 할 영양소이다. 임신 중 비타민D가 부족할 경우 당뇨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지며 충분한 비타민D 섭취는 신생아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이다.

이 밖에도 비타민D는 행복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르토닌 수치에 영향을 주는데, 부족할 경우 우울증, 만성피로의 증상을 보인다.

업체 관계자는 “자연에서 추출한 천원원료만을 배합해 만든 네토나 비타민D는 누구나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인공감미료나 인공색소가 전혀 사용되지 않은 제품”이라며 “흡수율이 높은 콜레칼시페롤 형태의 비타민D 2000IU를 함유하였으며, 활성이 높은 고함량의 비타민을 280mg 작은 알약 하나에 담아내 얄약을 넘기기 힘들어 하는 사람도 쉽게 복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미국국가공중위생국의 NSF인증과 캘리포니아 식약청의 FDB인증을 거친 해당 제품은 성장기 자녀가 있는 가정이나 실내활동이 주된 직장인, 골밀도가 떨어져 뼈건강을 걱정하게 되는 부모님께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