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포토샵 CC, 3D 프린팅 기능 추가
상태바
어도비 포토샵 CC, 3D 프린팅 기능 추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17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 www.adobe.com/kr)가 자사의 대표 이미지 편집 툴 ‘어도비 포토샵 CC’에 3D 프린팅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고 발표했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의 올해 첫 대규모 업데이트 일환으로 제공된 새 3D 프린팅 기능은 포토샵 CC에 통합, 제공돼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이하 CC) 사용자라면 누구나 지금 즉시 이용 가능하다.

어도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3D 프린팅 절차를 대폭 간소화시켰을 뿐 아니라 3D 디자인 생성부터 수정, 미리 보기, 프린트에 이르는 전 과정을 손쉽게 그리고 안정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도와 3D 프린팅 시장의 폭발적 성장의 발판을 마련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포토샵 CC의 3D 프린팅을 이용하면 이미 제작된 3D 모델을 수정, 개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처음부터 3D로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 익숙한 포토샵 툴을 사용해 번거로운 추가 작업 없이 바로 프린팅이 가능한 3D 모델을 제작할 수 있는 점은 포토샵CC만이 줄 수 있는 큰 장점이다. 또한 자동 메쉬 복구 및 지지대(support structure) 생성 기능으로 보다 견고한 3D모델 프린팅이 가능하며 정확한 미리보기 기능으로 출력물에 대해 보다 확신을 갖고 작업할 수 있다. 

지준영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포토샵 CC의 3D 프린팅 기능을 통해 모든 이들이 출력물에 대해 보다 확신을 갖고 3D 프린팅 작업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제까지의 3D 프린팅은 3D 모델링 툴로 만들어진 콘텐츠와 고 퀄리티의 결과물 출력을 위해 3D 프린터가 요구하는 조건 사이에 간극이 있었다. 이제 포토샵 CC에서 인쇄 버튼 클릭 한번만으로 자신이 구현하고자 한 3D 디자인을 출력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표한 포토샵 CC의 3D 프린팅 기능을 이용하면 작업한 디자인을 연결된 3D 프린터에서 직접 출력하거나 온라인 3D 프린팅 서비스 업체를 통해 출력할 수 있다. 포토샵 CC는 미국 3D 프린터 기업 메이커봇(MakerBot)의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MakerBot Replicator)와 같은 데스크톱 3D 프린터뿐만 아니라 온라인 3D 프린팅 서비스 업체 쉐이프웨이즈(Shapeways)가 제공하는 세라믹, 금속, 풀 컬러 사암 등 다양한 3D 프린팅용 고급 재료도 지원한다.

또한 포토샵 사용자들은 3D 모델을 스케치패브(Sketchfab)의 3D 퍼블리싱 서비스에 직접 업로드할 수 있으며 스케치패브의 인터랙티브 3D 뷰어를 이용해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브 SNS 비헨스(Behance)에 올릴 수도 있다.

어도비는 이 외에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업데이트 일환으로 포토샵 CC와 일러스트레이터 CC를 비롯한 주요 디자인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에 대한 새로운 기능을 추가 발표했다. 포토샵 CC는 피사체가 보이는 시점을 바꿀 수 있는 ‘퍼스펙티브 워프(Perspective Warp, 원근 뒤틀기)’ 기능과 참조파일이 변경되면 최종 작업한 디자인을 자동적으로 업데이트하여 협업 기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킨 ‘링크드 스마트 오브젝트(Linked Smart Objects, 연결된 고급 개체)'’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또한 일러스트레이터 CC(Illustrator CC)와 인디자인 CC(InDesign CC)가 폰트 서비스인 어도비 타입킷(Adobe Typekit) 과 매끄럽게 연결됨에 따라 디자이너들의 서체 작업에 혁신적 변화를 가져올 전망이다. 타입킷 폰트를 프린트 프로젝트나 PDF 파일, DPS 앱 등에 통합시키는 것이 가능해졌으며 새롭게 제공되는 인디자인 CC의 타입킷 데스크톱 폰트 라이브러리 자동 검색 기능을 통해 누락 폰트 오류 가능성도 줄여준다. 이로써 디자이너와 크리에이티브 전문가가 더욱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게 도와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