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 우울증 극복위한 심리치료사·인지행동상담사 무료자격증교육 안내
상태바
한국능률교육평가원, 우울증 극복위한 심리치료사·인지행동상담사 무료자격증교육 안내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9.06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2급자격증과 1급자격증이 동시에 취득되는 통합과정을 운영하는 한국능률교육평가원(한능평)이 우울증증상에 심리학적 기법으로 극복을 돕기 위한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 심리분석상담사 등 20가지 개설자격증과정에 무료교육 신청방법을 안내했다.

교육원 측은 선착순 300명에 대해 가족심리상담사와 아동청소년 및 노인심리상담사, 미술음악놀이심리상담사를 비롯한 전체 과정 무료교육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한능평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입력란에 ‘통합지원’ 을 입력하고 수강신청하면 된다.

신청인원은 독서지도사와 자기주도 및 방과후지도사, 인성지도와 부모교육지도사 포함 20가지 자격증과정 중 원하는3과정까지 선택하여 전액무료로 교육비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교재는 구입할 필요 없이 개강 후 온라인강의실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자격과정은 PC와 모바일을 활용하여 4주, 5주, 6주 기간에 강의와 자격검정이 이루어지며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실 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이므로 취득 후 취업과 시설개설(창업) 또는 직무능력향상을 위한 자기계발 목적으로 활용된다.

심리상담사(심리치료사)는 사회에서 갈등과 문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심리 정서장애로 고통 받고 있는 사람들에게 정서장애 극복을 위해 심리분석과 심리상담 및 치료를 실시함으로써 건강한 일상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를 담당한다.

우울증(우울장애)은 ‘마음의 감기’ 라고도 불리는 흔한 정서장애로써 성적 저하와 원활하지 못한 대인관계, 휴학 등 여러 가지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그러나 심한 경우 스스로 목숨을 끊는 극단적인 결과에 이를 수도 있지만 다행히 우울증은 효과적으로 치료될 수 있으며 초기 완쾌율이 2개월 내에 70~80%에 이른다. 우울증 증상의 원인은 생활과 환경에서의 스트레스와 생물학, 유전적요인 및 신체질환과 약물복용 등이 해당된다.

이러한 우울증은 30대, 40대에 가장 흔하지만 어느 연령에서나 발생할 수 있으며 여성의 경우 산후 우울증이나 갱년기 우울증 등 특정시기에 위험이 높아 주의를 할 필요가 있다. 우울증의 주요증상은 지속적인 우울감과 의욕저하 및 흥미저하, 불면증 등의 수면장애와 식욕의 저하 혹은 증가로 인한 체중변화, 주의집중력저하와 부정적사고 및 지나친 죄책감, 일사생활 기능의 저하 등이 해당된다. 우울증의 치료 및 극복방법은 투약과 정신요법(인지행동치료법 등)이 해당된다.

교육원 관계자는 “무료교육지원은 평생교육원인 본원에서 교육나눔 재능기부취지로 기획된 만큼 추후 합격여부 무관하게 교육비가 무료지원 된다. 비용 부담 없이 원하는 자격증과정을 학습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