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와 8월 홈 CCTV 시장 트렌드 리포트
상태바
다나와 8월 홈 CCTV 시장 트렌드 리포트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9.0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신동훈 기자] 

8월 홈 CCTV 트렌드와 전망

막바지 휴가철과 징검다리 휴가로 가정용 홈IP카메라에 대한 관심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홈 IP 카메라의 경우 기존 100만 화소에서 선명한 얼굴 식별이 가능한 수준의 고화질 카메라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200만 화소 이상의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또한, 휴가철의 영향으로 방범 목적의 CCTV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소리 감지, 동작 감지와 같이 부가적인 기능들을 갖춘 제품들의 판매량도 덩달아 오르고 있다.

기존의 소비자들이 가격, 화소, 화질 등 단순한 기능들로 CCTV를 선택했었다면, 최근에는 다양한 사용 용도와 그에 걸맞는 기능들까지 살펴보고 있어, 부가 기능들이 꾸준히 구매 결정에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 9월 주목할 만한 제품

한화테크윈 SNH-V6410PN

한화테크윈의 와이즈넷 홈카메라 SNH-V6410PN는 200만 화소 풀HD 화질을 제공한다. 상하 155° 좌우 350° 팬틸트 기능으로 설치한 자리에서도 더 넓은 범위의 모니터링이 가능하며, 움직임이 포착되면 물체를 따라가며 촬영한다.

특히 휴가철에 유용한 관심 영역 동작감지 기능도 갖추고 있어, 현관문, 창문 등을 관심영역으로 지정해 놓을 경우 움직임이 감지되면 실시간으로 알림을 받을 수 있어 유용하다. 해당 제품은 다나와에서 최저가 17만원 대에 판매 중이다. 

유니콘 QCAM-Q3

유니콘 정보시스템의 QCAM-Q3는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는 미니 사이즈의 IP카메라다. 100만 화소에 HD화질(720p급)로 해상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일반적인 홈IP 카메라라면 갖추고 있는 양방향 음성통화, 움직임 감지 알림, 팬틸트, 자체 녹화와 같은 기능들도 모두 탑재하고 있어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이다.

특히 공유기와 연결하고 앱 다운로드 후 제품 밑면의 QR 코드만 스캔하면 자동으로 연결돼 설치가 간편하다. 해당 제품은 다나와에서 4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EasyN EasyCAM ES200K

IP카메라 전문 기업인 이지엔의 ES200K 제품은 200만화소에 풀HD 화질, 적외선 LED 탑재, 주/야간 자동전환 모드를 지원해 가정용 보안용 카메라로 적합한 제품이다.

ES200K의 블랙박스 모드 기능은 인터넷 연결이 끊겼을 시 마이크로SD 카드를 통해 영상을 끊김없이 저장 할 수 있어 영상이 끊길 걱정 없이 이중으로 저장,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외부에서도 다양한 모니터링 환경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에 EasyCAM 전용 앱을 설치하면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할뿐만 아니라 앱을 통해 IP카메라의 팬틸트 기능도 제공한다. ES200K 제품은 다나와에서 8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다.

■제조사별 판매량 점유율 (8/1~8/17)

■ 제품별 판매량 점유율 (8/1~8/1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