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C#, Hadoop(하둡), 솔리드웍스 실무 강좌 제공
상태바
알지오, C#, Hadoop(하둡), 솔리드웍스 실무 강좌 제공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9.0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알지오 평생교육원은 교육청에서 인가한 평생교육시설로, 2003년 부터 많은 종류의 온라인 실무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전문적이고 어려운 내용을 쉽게 배울 수 있도록 하여 일반 수강생을 비롯한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도 많이 수강하고 있다.

C#이란 asp.new 프레임워크에 최적화된 언어로 특히 C# 6.0은 이전 버전에는 없던 다이나믹 프로그래밍을 지원함으로써 스크립트와 연동 등이 편해졌다. 알지오 C# 인강은 기존 학원에서는 배울 수 없는 내용으로 구성되 있어 많은 개발자들이 선호하고 있는 강좌이며, 기본 내용에서부터 c#코드, C#배열, C#프로그래밍, 형변환, list, foreach, timer 실제 프로젝트에 이르기까지 내용을 단계적으로 강의하며, 각각의 내용을 예제를 통해 강의하기 때문에 책 없이도 쉽게 이해를 할 수 있다.


알지오는 최신 버전인 C# 6.0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C언어는 문법개발의 가장 기반이 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객체지향형 언어인 C++ 그리고 닷넷 프레임워크의 한 부분인 C#(시 샤프)의 모태다. C언어 인강은 기초, 실무로 제공되며 코드들의 전반적인 수정 및 개발이 가능하다.

hadoop(하둡) 빅데이터 R은 분산 플랫폼으로 일반 PC들에 의한 대형 스토리지로 구성되기 때문에 데이터베이스와 리눅스의 기본 개념을 먼저 학습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Hive(하이브), My Sql, Ms SQL은 윈도우 서버에서 모두 운영할 수 있지만 각각의 OS에서 운영하는게 더욱 효과적이고 권장하는 사용방법이라고 한다.

솔리드웍스(SolidWorks)는 3D CAD 프로그램으로 솔리드 및 서피스를 기반으로 한다. 알지오 솔리드웍스 인터넷 강좌는 체험판 다운로드 및 설치부터 자격증, 판금, 시뮬레이션, 도면 등의 사용법을 공부할 수 있다. 솔리드웍스란 프로그램에 대한 다양한 예제를 실습할 수 있으며, SolidWorks 2018, 2017, 2016, 2014 등 다양한 버전으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비슷한 프로그램인 유니그래픽스 NX, 인벤터, 솔리드엣지(Solid Edge)도 제공하고 있어 함께 배우면 좋다.

위 학과들 외에도 꼭 배워야하는 프로그래밍 학과들은 많다. 예를 들어 요즘 이슈로 많이 떠오르는 자바(java)와 자바스크립트가 있고, 웹퍼블리셔 하드코딩이 꼭 필요한 CSS3.0과 웹표준도 있다. 또한 차세대 언어로 각광받는 HTML5, 반응형웹들도 있다. 이런 모든 강의를 알지오에서 제공하고 있어 더욱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알지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모든 분야에서 전문적인 내용을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도울 것’ 이라고 전했다. 학원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