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EMC, VM웨어와 긴밀한 협력으로 통합 포트폴리오 선보여
상태바
델 EMC, VM웨어와 긴밀한 협력으로 통합 포트폴리오 선보여
  • 신동윤 기자
  • 승인 2017.09.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서비스 간소화로 고객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도움 제공

[CCTV뉴스=신동윤 기자] 델 EMC는 8월 27~28일(현지시각) 양일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VM월드 2017(VMworld 2017)’에서 VM웨어를 지원하는 통합 포트폴리오와 강화된 서비스를 발표했다. 델 EMC는 VM웨어와의 긴밀한 협력을 기반으로,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 데이터보호 솔루션, 레디노드(Ready Node) 등을 포함하는 새로운 포트폴리오를 선보이며 VM웨어 고객들의 IT 혁신을 돕는다는 전략이다.

델 EMC는 VM웨어와 공동 전략과 엔지니어링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확장함으로써, 고객들이 IT 서비스에 소요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은 높여 궁극적으로 고객들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VM웨어 솔루션으로 확장된 델 EMC의 새로운 포트폴리오는 다음과 혜택을 제공한다.

확장된 HCI 솔루션으로 IT 혁신의 간소화와 가속화

VM웨어에 최적화된 턴키 HCI 솔루션인 델 EMC의 ‘V엑스레일(VxRail)’에 최신 소프트웨어 ‘V엑스레일 4.5(VxRail 4.5)’가 탑재된다. 신규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V엑스레일은 VM웨어의 서버 가상화 솔루션 ‘vSphere 6.5’와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vSAN 6.6’ 등 최신 버전에 기반해 간편해진 자동화와 라이프사이클 관리 테크놀로지를 제공한다. 또한 업계 최초 네이티브 HCI 보안 솔루션인 ‘vSAN 암호화’를 포함하는 다양한 보안 옵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랙 스케일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솔루션인 ‘V엑스랙(VxRack)’은 VM웨어의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서비스 ‘VM웨어 클라우드 파운데이션(VMware Cloud Foundation)’ 등 최신 기술을 바탕으로 용량 효율성을 80% 향상했다.

이 외에도 델 EMC의 ‘VM웨어 레디 시스템(VMware Ready Systems)’, 14세대 파워엣지(PowerEdge) 서버를 탑재한 ‘vSAN 레디노드(vSAN Ready Nodes)’도 함께 선보인다. 새로운 VM웨어 레디 시스템은 델 EMC의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 옵션과 VM웨어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를 결합해 검증한 클라우드 오퍼링으로, 규모에 관계 없이 적은 비용으로도 적용할 수 있다.

VM웨어 환경을 위한 최적의 데이터 보호

델 EMC의 데이터 보호 솔루션 포트폴리오는 소프트웨어 정의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VM웨어 환경에서 자동화된 데이터 보호 기능을 제공해 운영을 간편화하고 비용 효율성도 높인다. 또한 VM웨어의 서버 가상화 솔루션인 ‘vSphere’와 결합해 vSphere 유저 인터페이스에서 VM웨어 관리자가 직접 데이터 보호를 관리하게 만들어 절차를 간소화하고 시간을 단축한다.

특히 델 EMC의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보호 스위트(Data Protection Suite for Applications)’는 미션 크리티컬한 데이터베이스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보호한다. VM웨어의 하이퍼바이저와 델 EMC의 ‘데이터도메인(Data Domain)’을 직접 연결하는 자동 데이터 보호 프로세스를 통해 기존에 비해 5배 더 빠른 백업이 가능하다.

델 EMC는 VM웨어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서비스인 ‘VM웨어 클라우드 온 AWS(VMware Cloud on AWS)’ 환경에서 클라우드 워크로드 전반에 걸친 재해 복구와 백업 솔루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파워엣지를 탑재한 vSAN 레디노드로 확장 가능한 인프라 구축

델 EMC의 14세대 파워엣지 서버와 스토리지 가상화 솔루션 vSAN을 결합한 델 EMC ‘vSAN 레디노드(vSAN Ready Nodes)’는 서버와 소프트웨어를 통합해 사전에 테스트와 구성을 마친 상태로 제공돼, 맞춤형 인프라를 스스로 구축하고 관리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사업 시행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유연성을 높여 비용과 위험 부담은 줄일 수 있다. 델 EMC는 vSAN 레디노드를 시작으로 오는 연말까지 자사의 모든 하이퍼 컨버지드 포트폴리오에 14세대 파워엣지 서버를 탑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