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시큐리티, 이메일 악성여부 분석 ‘조샌드박스 메일’ 출시
상태바
조시큐리티, 이메일 악성여부 분석 ‘조샌드박스 메일’ 출시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9.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일과 첨부파일의 악성여부 분석 진행 상황 확인 가능

[CCTV뉴스=최진영 기자] 인섹시큐리티는 멀웨어 분석 솔루션 기업인 조시큐리티의 이메일 및 첨부파일 악성여부 정밀 분석 솔루션인 ‘조샌드박스 메일’을 국내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샌드박스는 윈도우, 맥 OS X, 안드로이드, iOS 등의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악성코드로 의심되는 실행파일들을 직접 실행시켜 동작행위를 상세하게 분석하여 악성코드 여부를 판별하는 악성코드 전문 분석 샌드박스다. 

이번에 출시된 조샌드박스 메일은 이메일과 첨부파일에 대해 악성여부를 검사할 수 있는 강력한 이메일 클라이언트 보안 제품으로, 전문적인 기술 지식이 없는 일반 사용자들도 실행 화면을 드래그-앤-드롭 하는 방식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다.

조샌드박스 메일은 악성코드 감염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조시큐리티의 기존 제품들인 조샌드박스 클라우드, 조샌드박스 데스크톱, 조샌드박스 컴플리트 및 조샌드박스 얼티밋과 통합하여 사용해 수 초 이내에 첨부파일에 대한 상세 분석이 가능하다. 

또한 조샌드박스 메일은 메일 및 첨부파일의 악성여부 분석 진행 상황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PDF 파일 형태의 분석 리포트를 제공한다. 또한 악성코드가 탐지되면 바로 사내 침해 사고 대응 팀에게 이메일 및 알람을 통해 해당 내용을 전달하여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샌드박스 메일은 이메일에 첨부된 파일 중에 HWP를 비롯해 EXE, DLL, PIF, CMD, BAT, COM, SCR, CPL, PDF, DOC(X)(M), XLS(X)(M), PPT(X)(M), JTD, RFT, XPI, CRX 등 다양한 파일 유형에 대한 분석을 지원한다.

조샌드박스 메일은 마이크로소프트 아웃룩(Microsoft Outlook), 모질라 썬더버드(Mozilla Thunderbird)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지원하며, 플러그인 기능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이메일 클라이언트를 쉽게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안티바이러스, 방화벽, 엔드 포인트 보안 제품들과의 충돌을 피할 수 있으며, 플러그인(Plug-in) 기능을 활용하여 분석하고자 하는 파일만 선택적으로 샌드박스에서 분석할 수 있다.

조샌드박스 솔루션을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인섹시큐리티의 김종광 대표는 “운영체제의 제한 없이 광범위한 기기 및 장비에 대한 심층 멀웨어 분석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새로운 위협이 지속적으로 진화하고 있는 상황에서 전세계적으로 유일하게 광범위한 운영체제를 통합 지원하는 조샌드박스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