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원, 6번째 가상화폐 퀀텀(QTUM) 거래소 상장
상태바
코인원, 6번째 가상화폐 퀀텀(QTUM) 거래소 상장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8.3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최초 퀀텀 재단과 공식 파트너십 체결

[CCTV뉴스=최진영 기자] 코인원이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 최초로 퀀텀(QTUM) 재단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퀀텀을 상장했다고 8월 30일 밝혔다. 퀀텀은 코인원 거래소에 상장된 6번째 가상화폐다.

코인원은 퀀텀 재단과의 공식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기술적 지원은 물론 다양한 영역에서 상호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코인원은 퀀텀 상장과 함께 퀀텀 명세서를 함께 공개했다. 퀀텀에 대한 기술적 특징부터 퀀텀 재단 소개 및 시장 현황까지 한번에 파악할 수 있다. 퀀텀 명세서는 코인원 홈페이지 내 ‘퀀텀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퀀텀은 서로 다른 기술의 장점만을 조합하는 동시에 호환성을 극대화했다는 점에서 차세대 블록체인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퀀텀은 비트코인의 가치 전달 기능(Carry Value)과 이더리움의 컨트랙트 실행 능력(Execute Contracts)을 통합해 기존 블록체인의 문제를 개선한 새로운 ‘가치 전송 프로토콜(VTP: Value Transfer Protocol)’로써,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기술적 장점을 결합한 차세대 하이브리드(Hybrid) 블록체인이다.
퀀텀은 컴퓨터로 처리하던 기존 계약 방식을 스마트 컨트랙트로 효율적으로 실행 및 처리해 금융, 사물인터넷, 소셜미디어, 게임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 거래소에 상장되는 가상화폐의 최우선 기준은 미래 우리 생활에 혁신적인 변화를 불러올 기술적 가치이다”며, “코인원은 언제나 철처한 기술 검증을 바탕으로 가상화폐를 선별해 건강한 생태계를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코인원은 퀀텀 재단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지급받은 퀀텀 물량에 대한 에어드롭(Airdrop)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어드롭 이벤트는 코인원 회원 중 가상화폐 잔고평가금액(원화 기준) 1천만 원 이상이면 조건없이 누구나 퀀텀을 지급받을 수 있는 독점 이벤트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인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