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5억 8천만원 투입해 CCTV 교체·설치 진행
상태바
밀양시, 5억 8천만원 투입해 CCTV 교체·설치 진행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8.30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9월 11일까지 행정예고를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한 후 11월 초 사업을 완료 예정

[CCTV뉴스=신동훈 기자] 밀양시는 관내 각종 범죄와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총 사업비 5억 8천만 원을 투입해 저성능 CCTV를 교체하고, 방범 CCTV를 확대 설치한다고 밝혔다. 

시는 주요도로, 골목길 및 어린이 놀이터 등에 설치된 28개소 75대의 노후화 및 저화질 CCTV를 교체하면서 도로의 신설 및 변경, 일부 기반시설물 사용의 제약으로 발생했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영상의 화각을 넓혀 더 선명하고 정확한 영상을 확보하기 위해 6개소는 이전 설치한다. 

또한 범죄 다발지역과 우범지역, 민원 발생지역 등 읍·면·동과 경찰서의 수요조사와 민원신청으로 수집된 대상지 중 49개소에 123대의 방범 CCTV를 신규 설치한다. 

CCTV는 증거 확보가 용이하도록 200만 화소 이상, 야간에도 컬러 영상을 획득할 수 있는 초저조도 기능, 빛이 없어도 작동하는 적외선 IR카메라를 설치함으로써 보다 선명하고 정확한 영상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를 위해 밀양시는 지난 23일부터 오는 9월 11일까지 행정예고를 통해 주민 의견을 수렴한 후 11월 초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CCTV의 고도화 및 확대 설치로 범죄 사각지대 해소와 범죄 심리 위축, 범인 검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범죄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유관기관과 긴밀히 협업해 안전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