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흉터, 관리 위한 프락셀 시술 종류와 화장품 이용한 관리법
상태바
여드름흉터, 관리 위한 프락셀 시술 종류와 화장품 이용한 관리법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8.30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등 여드름은 염증이 악화되거나, 잘못 짜서 피지가 피부 안쪽으로 터질 경우 흉터가 남기도 한다. 이 여드름에서 비롯된 흉터는 외관상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자연적으로 말끔히 개선되는 데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된다.
 
이러한 이유에서 여드름흉터 제거를 위해 프락셀레이저시술을 계획하는 이들도 존재한다. 이들은 프락셀비용부터 효과, 후기, 부작용까지 여러 관련 정보를 개인적으로 알아보거나, 관련 의료기관에 방문해 상담을 요청하기도 한다.
 

프락셀시술은 레이저를 피부에 조사해 박피함으로써 여드름흉터없애기, 주근깨 제거 등에 도움을 주는 의학적 방법이다. 미세하게 박피하기 때문에 회복 필요 기간이 기존 관련 시술에 비해 짧으며, 적절한 프락셀 후 관리가 필요하다.
 
그 종류 중 하나로 프락셀제나를 들 수 있다. 프락셀 제나는 레이저를 피부에 보다 넓고 깊게 침투시키며, 진피층의 피부재생에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프락셀듀얼은 2개의 레이저로 피부 표피와 진피를 치료하는 의학적 방법이다. 프락셀 제나, 에어 프락셀 등과 함께 언급되는 경향인 이 시술은 여드름흉터제거와 더불어 모공, 색소침착 등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외의 프락셀 여드름흉터제거시술로 에어 프락셀 등이 있으며, 종류별 후기 및 가격, 효과, 부작용 등 관련 정보가 회자되고 있다.
 
여드름흉터프락셀을 비롯해 모공프락셀, 듀얼프락셀 등을 고려할 경우,  타인의 후기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의료기관별 가격과 부작용 발생 가능 여부, 효과도 면밀히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여드름흉터는 위 같은 프락셀로 개선하는 것 외에 관련 화장품을 이용해 일상에서 관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예컨대 EGF 바머 크림은 상피세포성장인자인 EGF 성분이 함유돼 있으며, 이 성분을 피부에 원활히 전달시킬 수 있도록 DW-EGF 리포좀 기술이 도입돼 있다. EGF 성분은 피부재생에 관여하고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주며, 함유량이 낮을수록 피부가 나이 들어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와 더불어 지성∙복합성 피부 피지 관리 및 모공 수렴 등에 도움을 주는 7종 차 성분이 들어 있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건조한 각질을 관리하는 데 기여하는 아르간트리커넬오일 등도 첨가돼 있다.
 
위 성분들이 함유된 EGF 바머 크림은 피부 유∙수분 밸런스 조정 및 보습, 영양공급에도 도움을 준다. 피부진정에도 관여해 각종 피부 트러블관리에 일조할 수 있다.
 
피부재생크림화장품이나 여드름흉터관리화장품을 구입할 시에는 가격, 성분, 제형 등 여러 부분들을 꼼꼼히 확인해봐야 한다. 이어 여드름흉터화장품가격, 성분 등을 파악해본 후에는 자신의 피부에 적합한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아울러 평소 여드름 발생 시 좁쌀여드름관리, 화농성여드름관리∙치료 등으로 적절히 대처해, 흉터가 남지 않도록 예방에 힘쓰는 것도 중요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