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감시시장, 기술발전이 고가격을 이겨낸다!
상태바
영상감시시장, 기술발전이 고가격을 이겨낸다!
  • CCTV뉴스
  • 승인 2010.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불어 닥친 경제 한파와 업체들의 기술 지원 삭감, 직원 정리 상황으로부터 아시아 태평양 영상 감시 시장은 오히려 많은 이익을 거두어냈다. 기업들은 한 대의 카메라를 설치하는 비용이 경비를 고용하는 비용보다 더 이득이라는 것을 이해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프로스트 앤 설리반(Frost & Sullivan)이 분석한 '아시아 태평양 영상 감시 시장' 보고서에 의하면 아시아 태평양 영상 감시 시장은 2008년도 12억 1천만 달러에서 2015년에는 55억 2천만 달러에 다다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http://www.autoid.frost.com)

기업들은 아날로그 카메라에 비해 1.5배 더 높은 IP 카메라의 가격 때문에 IP감시 카메라를 설치하는 이점에 대해서 확신하지 못했다. 터무니 없이 비싼 비용은 기업 뿐 만 아니라, 국가 시설의 설치 역시 단념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이런 고객들의 우려는 기존의 주요 브랜드가 아시아 태평양의 IP 영상 감시 시장으로 진입하는 것이 막힐 것으로 예상하지는 않는다.

프로스트 앤 설리번의 산업 분석 전문가인 Parul Oswal은 "기술의 발달로 H.264와 같은 표준은 대역폭 요구와 스토리지를 줄임으로써 IP 카메라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다"고 말하며, "또한 SSD(solid-state drive), 분산 스토리지 및 서버 가상화와 같은 스토리지의 발전이 영상 감시 시장을 이끌고 있다"고 설명했다.

기술개선 외의 분야에서는 IP와 아날로그 시스템 사이의 가격 격차가 줄어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중국이나 타이완과 같은 나라에서 저가격 제품들의 출시가 증가하고 있는 것은 가격을 더욱 떨어뜨리는 요인이 될 것이며, 기업들이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하도록 강요하는 경제 상황을 만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Parul Oswal은 "시장은 과거 몇 년 동안 HDDs(Hard Disk Drives)의 가격 하락과 같은 다른 부양책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는 엔드유저가 영상 녹화 인프라의 활성화와 품질을 높이고(프래임 속도), 영상 저장 장치의 용량을 증가 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말하며, 이어 "앤드유저 시장은 안전을 위한 IP를 받아들이고 있으며, 엑세스 컨트롤과 감시를 위한 생체 인식과 같은 다른 기술들과 함께 통합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일부는 여전히 이머징 시장으로 남아 있지만 특별히 시장의 성숙이 고려된다면, 아시아 태평양에서 영상 감시 시장은 중요한 기회를 가지고 있다.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시장에 참여하는 기업들은 최상의 고객 서비스와 기술 지원을 제공해야 할 것이다. 그들의 노력은 정부가 강력한 경기부양 대책과 경제기반을 확장하는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 프로스트 앤 설리번 소개

프로스트앤설리번(Frost & Sullivan)은 고객의 성장 가속화를 위해 협력하는 ′성장을 위한 파트너′로 고객이 효과적인 성장 전략을 수립, 평가 및 실행하는 성장위주의 문화를 창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45년 이상의 경험을 활용하여 6대륙 35개 이상의 사무소에서 1,000여 개 글로벌기업, 새로운 비즈니스 분야 및 투자 업계와 협력하고 있다. [문의 : 프로스트앤설리번 코리아(02-6710-20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