쫀쫀하고 매끈한 피부를 위한 올바른 피지 제거 및 예방 방법
상태바
쫀쫀하고 매끈한 피부를 위한 올바른 피지 제거 및 예방 방법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8.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지성 피부를 가진 사람에게 늘 번들거리는 느낌을 주는 피지분비는 언제나 고민이다. 시중에 나와 있는 피지제거방법은 많지만 정작 블랙헤드제거를 할 때면 이렇게 해도 되는지 의문이 든다. 피지를 제거하는 가장 좋지 않은 방법은 직접 손으로 짜는 것이다. 손톱자국이나 흉터가 남을 수 있음은 물론 손에 서식하는 세균이 얼굴 모공으로 들어가 트러블이 증가할 위험이 있다.

피지는 제거만큼이나 사전 예방 관리가 중요하다. 피지과다분비로 인한 얼굴 개기름이 심한 경우라면 우선 자신의 평소 생활습관과 세안법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다. 기름진 패스트푸드나 콜레스테롤이 높은 음식을 과잉 섭취하게 되면 일시적 피지과잉분비로 촉진되어 얼굴, 코, 이마 등에 피부트러블이 생길 수 있다. 얼굴피지분비에 이로운 채식 위주의 식습관을 유지한다면 별도의 조절약이나 피지제거기, 제거팩 등의 사후제품 구매, 혹은 여드름약복용과 같은 큰 상황을 막을 수 있다.


트러블 없이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모공클렌징에 효과적인 블랙헤드팩을 사용해 코나 이마 부위의 블랙헤드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코와 이마 등의 피지와 각질을 말끔히 없애주는 피지제거팩은 뾰루지나 모낭충을 제거하는 화장품으로도 선호된다.  

피지 분비가 심하다면 정기적으로 피부과를 방문하여 여드름치료를 받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여드름피부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트러블치료에 필요한 여드름처방을 받고 피지조절약복용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피지조절약처방을 받을 때에는 자신의 피부상태를 의사와 충분히 상의하고 피부에 자극이 덜한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으며, 피부를 전문적으로 케어하는 블랙헤드피부과를 방문하는 것도 필요하다.

얼굴피지관리 제품으로 ‘이코노미스트 ‘대한민국 경제리더 대상에서 글로벌 경영 부문’ 경제리더로 선정된 브랜드의 TS와 RS, 1960NY의 TS 아크네 클렌징 폼과 TS 훼이스 타올, RS 원스텝 오일 클렌저와 1960NY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이 출시되어 화제다.

TS 아크네 클렌징 폼은 식약처에서 허가받은 여드름 관리 의약외품으로 트러블 피부 전용이며 살리실산을 함유하여 피부 노폐물 및 과잉피지를 관리해주는 모공세안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촉촉한 거품을 형성해 민감한 피부의 노폐물을 부드럽게 클렌징해주는 여드름클렌징효과를 발휘한다.

이와 함께 부드러운 스크럽이 가능한 TS 훼이스 타올은 피부를 산뜻하게 딥클렌징 해주는 특수타올이다. 자연 유래 우드섬유로 제직되어 있어 피부에 부담이 덜하고 블랙헤드스크럽과 개기름을 제거하는 피지스크럽이 가능하다. 꼼꼼한 클렌징을 위한 제품이기에 매끄럽고 윤기 있으며 청정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RS 원스텝 오일 클렌저는 이지 워셔블 오일로 물에 잘 섞이는 특징이 있어 모공 깊숙하게 자리 잡은 노폐물까지 한 번에 클렌징 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극 없이 부드럽게 딥 클렌징을 하고 싶은 사람, 세안 후 당김을 최소화 하고 싶은 사람, 메이크업과 과잉 피지를 한번에 관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제품이다. 식물성 보습오일 함유로 마일드한 사용감을 주며, 프레시한 향으로 더욱 가볍게 사용할 수 있다.

1960NY 신-에이크 타이트닝 크림은 수분 공급은 물론 영양 공급, 유, 수분 밸런스 케어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 크림으로 피부를 유연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끈적임 없는 사용감으로 촉촉하게 흡수되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지성 피부 특유의 번들거림을 케어하여 매끈한 피부로 가꾸면서 산뜻함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