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Labview, jsp php, 파이썬 강좌 등 실무교육 제공
상태바
‘알지오‘ Labview, jsp php, 파이썬 강좌 등 실무교육 제공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8.28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 교육청에 정식으로 인가받은 알지오 평생교육원은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다양한 IT전문교육 인강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짧은 수명을 가진 다른 업체와 달리 2003년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강의를 업데이트하고 있어 수강생들의 신뢰를 받고 있다.

파이썬(Python)이란 윈도우, 리눅스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실행되는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이다. 명령어를 바로 해석해 실행하는 인터프리터 방식으로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으며, 최근 프로그램 언어들의 추세인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지원해 개념적 이해도 빠르다. 알지오 파이썬 사용법 강좌에서는 파이썬 기초부터 다운로드와 설치, 활용예제, 성능, 이클립스 연동법 등의 내용을 진행한다.

랩뷰(LabVIEW 2012)란 디자인부터 테스트까지 진행할 수 있는 그래픽 기반의 프로그래밍 플랫폼으로 제어 및 계측분야에서 사용하기 쉽다. 알지오 랩뷰2012 강의는 책으로 독학하던 수강생들이 어려워했던 내용을 쉽게 진행한다. labview 예제를 바탕으로 랩뷰2012에 대한 평가판 다운로드 및 설치부터 마이랩뷰, 임베디드랩뷰, 계산기 프로그램 까지 초급 개발자도 랩뷰강의를 통해 랩뷰로 할 수 있는 것을 다해낼 수 있도록 간단한 실무예제를 이용하여 강의를 구성하고 있다. 랩뷰의 경우 버전도 2009, 2010, 2011, 2012버전으로 다양하며 알지오는 2013버전도 준비중에 있다.

PHP는 동적으로 HTML 데이터를 생성하여 동적 웹페이지를 제공하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는 서버측 스크립트 언어이며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PreparedStatement, jsp 프로그래밍을 위해 반드시 학습해야 한다. 오라클(Oracle)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인 오라클 DBMS으로 현재 유닉스(unix) 환경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제품이다. 알지오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강좌는 데이터베이스분야를 독학해 왔던 수강생들의 요청에 개발된 학과이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관련 다른 프로그램들인 마리아DB, Hadoop(하둡), Hive(하이브),  Mybatis(마이바티스)도 제공하고 있어 훨씬 수월하게 공부할 수 있다.

포토샵CS6(PhotoshopCS6)하면 그래픽 분야에서 빠질 수 없는 대표 프로그램이다. 알지오에서도 버전별로 포토샵 7.0부터 cs2, cs4, cs6 버전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데 최신 어도비 포토샵CC 2017 강좌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학습 내용으로는 포토샵cs6 한글판 및 체험판 다운로드와 설치, 얼굴보정, 브러쉬 등이 있어 예제들을 통해 실무작업을 해보도록 구성돼 있어 포토샵 기초, 기본부터 전문적인 사용법 배우기까지 가능하다.

위 학과들 외에도 홈페이지제작과 웹디자인을 배우기 위해 꼭 필요한 학과들은 많다. 예를 들어 요즘 이슈로 많이 떠오르는 SPRING(스프링)이나 Scala(스칼라) 프로그래밍 사용법도 있고, 디자인쪽으로는 워낙 유명한 인디자인,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프로그램도 있다. 또한 필수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인 프리미어CC, 베가스14, 파워디렉터15, 에디우스8 같은 강의들도 꾸준히 이용되고 있다.

알지오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학원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