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무정지 감시를 실현한 디지털 비디오 자동감지 시스템
상태바
365일 무정지 감시를 실현한 디지털 비디오 자동감지 시스템
  • 가순필
  • 승인 2009.03.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스 비젼 시스템 社(이스라엘)의 「나이스 비젼 버전 10.5」나이스 비젼 버전 10.5은 감시기능은 물론 사건의 발생 자체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에 주안점을 둔 제품이다. 감시 카메라의 영상을 해석하고 침입금지 지역에 수상한 사람이 침입하거나 위험물을 놓아두면 즉시 빨간색 테두리로 표시하여 눈에 띄도록 하여 감시원에게 알람 신호를 보내는 차세대 방범 시스템이다.
본 제품에서는 「CORE」(complete, Open, Reliable, Evolutionary)라는 새로운 컨셉을 내세워 4개의 분야에서 기능을 충실히 하였다.

1. Complete (완전)
영상전송, 해석, 녹화, 관리 분야를 충실히 하였다. 예를 들어, 영상해석에 있어서 일방통행의 역주를 발견하는 「역주 감지」의 감지율을 강화하고, 영상관리에서는 한 화면에서 표시할 수 있는 화상을 16개에서 25개 화면으로 늘리는 등 더욱 「완전」한 감시 시스템을 실현하였다.
2. Open (오픈)
종래의 아나로그 카메라에 IP카메라에 대응했으며 디지털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종래 제품은 아나로그 영상을 디지털 신호로 부호화하는 「인코더」, 「영상분석장치」, 「녹화서버」등이 하나의 패키지로 되어 있었으나, 본 제품은 녹화서버에 서드파티 제품의 PC서버를 이용 가능케 했다.
3. Reliable (신뢰성)
종래 HDD의 이중화로 영상이 흐려지는 문제는 대응할 수 있었으나, 여러 개의 인코더나 녹화서버를 각각 1대의 백업기로 장황함을 실현시켰다. 또, 각 기기의 전원은 이중화가 가능하며 이에 따른 높은 「신뢰성」을 실현하여 중요시설에서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4. Evolutionary (진화)
영상에 이어 쌍방향의 음성에도 대응하였다. 감시카메라 옆에 설치하는 인코더에 마이크 단자와 스피커 단자를 설치하여 사람의 비명을 감지했을 때, 감시원이 스피커를 통해 범인에게 경고음을 울릴 수 있으며 음성은 동영상과 함께 동시녹음이 가능하다.

종래의 감시 카메라는 사건 발생 후, 「누가 범인인지를 확인」하는 시스템이었으나, 나이스 비젼은 사건의 발생 자체를 미연에 방지하는 것에 주안점을 둔 제품이다. 네트워크 카메라는 AXIS를 비롯하여 파나소닉, 소니 등의 중요한 IP카메라에 대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