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75%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와 백업 중요성 인지
상태바
기업 75%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와 백업 중요성 인지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8.25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볼트, 기업 내 클라우드 도입 현황 설문조사 결과 발표

[CCTV뉴스=신동훈 기자] 

- 기업 임원과 IT 결정권자의 81%가 클라우드 도입에 뒤처질까 염려
- 조사 응답자 75%, 비즈니스에 가장 영향을 주는 클라우드 프로젝트로 데이터 보호와 백업 꼽아
- 조사 응답자 93%, 적어도 일부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이동 중이라고 응답

컴볼트는 8월 25일 IT 시장 조사 업체 CITO 리서치(CITO Research)에 의뢰한 설문조사 ‘클라우드 도입 시에 기업 경영진의 고려사항(IT Leaders Do Worry About the Cloud: An Executive Cloud Survey)’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는 미국의 기술, 금융, 제조, 헬스케어, 리테일, 통신 산업 분야의 기업 임원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것으로, 클라우드 관련하여 기업 경영진의 전반적인 시각과 비즈니스 전략에 중점을 두었다. 이번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 임원과 IT 결정권자의 81%가 클라우드 도입에 뒤처지는 것에 대해 극도로 혹은 매우 염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기업 리더들은 클라우드 도입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서 클라우드 전략 도입을 서두르고 있으며, 응답자의 93%가 적어도 일부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옮기고 있다고 답했다. 특히 응답자의 56%는 전체 워크로드를 클라우드로 옮겼거나, 혹은 이동시킬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