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에스피에이스 인수 시너지 ‘데이터 중심 컨설팅 서비스’ 연착륙
상태바
파수닷컴, 에스피에이스 인수 시너지 ‘데이터 중심 컨설팅 서비스’ 연착륙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8.2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문제의 근본 해결 위한 컨설팅 서비스 및 자가진단 툴 제공

[CCTV뉴스=최진영 기자] 파수닷컴은 데이터 중심의 정보보호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 전략을 가져가며, 보안 컨설팅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8월 24일 밝혔다. 

파수닷컴의 문서보안 솔루션 고객에게는 컨설팅을, 보안 컨설팅을 진행해온 기존의 에스피에이스 고객에게는 솔루션을 소개하며, 정보보호컨설팅 사업 인수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최근 가시화되고 있다. 

파수닷컴에 따르면 ISMS 인증, 기반시설 점검 등 기존 컴플라이언스 준수를 위한 보안 컨설팅 및 사후관리 프로젝트, 고유의 컨설팅 방법론, 보안 진단 툴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컨설팅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또한 컴플라이언스 준수는 물론 사이버 보안 위협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실질적인 보안의 답을 찾고자 하는 기업 및 기관들의 니즈 에 맞춰 ‘데이터 중심 보안 컨설팅(Data Centric Security Consulting)’을 개발했다. 

이는 지난 18년간 데이터 보안 전문회사로서의 경험 및 노하우를 기반으로, 각 기업 환경에서 조직의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필요한 중요 정보를 중심으로 문제점을 진단하고 효과적인 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컨설팅 서비스이다. 

파수닷컴이 제공하는 자가 진단 툴은 단계별 데이터 보안 수준을 진단할 수 있다. 우선 데이터 디스커버리(Data Discovery) 단계에서는 조직 내 분포된 정보의 탐지 및 중요 정보 식별 여부 진단, 두 번째 정책 강화(Policy Enforcement) 단계에서는 정보의 소유권 및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보안 점검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리스크 매니지먼트(Risk Management) 단계에서는 보안 정책과 이상 징후 관점에서의 리스크를 진단할 수 있다.

파수닷컴 안혜연 부사장은 “실제로 보안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보유하고 있는 모든 데이터들에 대해 라이프사이클 단위로 위험을 분석하고, 각 위험에 대한 효과적인 보호 대책을 수립하고자 하는 고객층이 늘어나고 있다”라고 언급하며, “앞으로 제품 판매를 위한 컨설팅이 아닌 기업이 제대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도록 보다 가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