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원대 화웨이 태블릿에서 하만카돈의 고품질 사운드 즐긴다
상태바
30만원대 화웨이 태블릿에서 하만카돈의 고품질 사운드 즐긴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8.2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웨이 태블릿 Be Y 패드 2, 하만카돈과 공동 개발한 듀얼 스피커 탑재

[CCTV뉴스=신동훈 기자] 화웨이가 KT를 통해 신규 플래그십 태블릿 ‘Be Y 패드 2’를 출시했다. 해당 제품은 출고가 33만원(VAT 포함)의 저렴한 가격임에도 기존 비슷한 가격대의 태블릿에서는 쉽게 접하기 어려운 프리미엄 사운드를 구현했다.

Be Y 패드 2의 우수한 시청각(AV·Audiovisual) 퍼포먼스는 글로벌 오디오 브랜드 하만카돈(Harman/Kardo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이루어졌다. 튜닝 및 개발 단계부터 공동으로 작업한 듀얼 스피커 및 화웨이의 자체 개발 SWS 3.0 스테레오 사운드 기술을 적용한 것이 골자다.

특히, MP3 또는 ACC 등 휴대성을 위해 품질을 낮춰 압축한 음원의 손실된 부분을 실시간으로 복구하는 하만카돈의 ‘클라리파이(Clari-Fi)’ 기능이 적용됐고, 원음에 가까운 사운드 구현을 위해 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화해 HD 오디오를 섬세하고 풍부한 초고음질(최대 24비트/192KHz)로 지원하는 AKM의 DAC(digital-to-analogue) 기술 또한 적용돼, CD 보다 6배 가량 높은 샘플링율로 뛰어난 음질을 자랑한다.

Be Y 패드 2는 스마트 PA 칩셋(Smart PA Chipset)으로 구동되는 1W, 13mm x 18mm 스테레오 듀얼 스피커를 탑재해 저음에서 고음역까지 다양한 음역과 다방향 사운드로 탁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하만카돈이 검증한 화웨이 자체 SWS(Super Wide Sound) 3.0 기술이 적용되어 사용자가 음악을 듣고 있는지, 비디오를 보고 있는지를 자동으로 식별하고, 이에 알맞은 오디오 효과를 전달하여 몰입감을 더해준다.

이 밖에도, 스마트 채널 스위치(Smart Channel Switch) 기능은 사용자가 세로인 ‘인물(Portrait)’ 혹은 가로인 ‘풍경(landscape)’ 모드 선택 시 스크린 회전에 따라 자동으로 스피커 채널을 조절해 어떤 각도로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최상의 사운드를 지원한다.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올해 2분기 글로벌 태블릿 PC 시장의 총 출하량이 작년 같은 기간 대비 3.4% 줄어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는 와중에, 화웨이는 47.1% 성장했다. 유럽과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적극적인 마케팅 투자와 다양한 제품 라인업이 화웨이를 스마트폰에 이어 태블릿 분야에세도 글로벌 Top 5 브랜드로 자리매김 시켰다는 분석이다.

하만 인터내셔널 CEO 디네쉬 팔리월(Dinesh Paliwal)은 “하만카돈은 사용자들의 청각을 만족시키기 위해 오랫동안 오디오 분야에서 기술 개발에 집중하며 혁신을 이끌어 왔다”며, “자사와 마찬가지로 사용자 경험에 대한 끊임없는 혁신과 헌신을 추구해 온 화웨이와 함께 작업 할 수 있었던 점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이번 화웨이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된 Be Y 패드 2 듀얼 스피커의 음질이 사용자에게 높은 만족을 줄 것이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리처드 위(Richard Yu) 화웨이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 CEO는 “하만카돈의 오디오 전문성을 토대로 설계된 이번 Be Y 패드 2의 스피커는 기존 태블릿의 오디오가 제공할 수 있는 것 그 이상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한다”며, “화웨이는 오디오 및 멀티미디어의 품질 개선과 발전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소비자의 제품에 대한 기대치를 높이고, 나아가 이러한 기대를 뛰어넘는 헌신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화웨이는 지난해 초 세계적인 프리미엄 카메라 브랜드 라이카(Leica Camera AG)와의 제휴를 통해 플래그십 스마트폰 P 시리즈 카메라에 공동 개발된 듀얼 렌즈를 적용해 스마트폰 사진에 대한 패러다임을 변화시켰다.

또한, 고프로(GoPro)와의 파트너십으로 P10과 P10플러스에 영상 편집 앱 ’퀵(Quik)’을 탑재하고, 팬톤(PANTONE)과의 파트너십으로는 그리너리, 로즈 골드, 세라믹 화이트, 대즐링 블루, 그래파이트 블랙, 대즐링 골드, 프레스티지 골드, 미스틱 실버 총 8가지 다양한 색상의 제품을 출시하는 등 타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는 단순 홍보 목적을 넘어서서 양사의 전문 기술을 공유하고 전 세계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켜주는 제품을 탄생시키고자 하는 화웨이의 글로벌 전략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