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어랩스, 상반기 영업이익 34억원…전년대비 50% 상승
상태바
케어랩스, 상반기 영업이익 34억원…전년대비 50% 상승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8.22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액 184억원, 영업이익 34억원, 전년대비 각각 32%, 50% 상승

[CCTV뉴스=최진영 기자] 헬스케어 플랫폼 전문기업 케어랩스는 지난 반기 매출액 184억원, 영업이익 34억원을 기록했다고 8월 22일 밝혔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매출액과 영업이익 각각 32%, 50% 상승한 수치로 ▲헬스케어 미디어 ▲디지털 마케팅 ▲ CRM 소프트웨어 세가지 사업부의 공통 타깃고객을 대상으로 한 크로스 세일즈 효과가 나타난 것이 주 요인이다.

이 외에도 헬스케어 미디어 사업부 내 ‘굿닥’ 등의 애플리케이션이 유저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상승하며 대표서비스로 자리잡음에 따라 매출은 증가하고 마케팅비는 감소하는 등 수익과 비용 두 측면의 효율성이 증대되었다.

하반기 ‘굿닥’의 접수/예약서비스, CRM소프트웨어 사업부의 보험청구프로그램 등 신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으로 관련시장의 확대를 통한 성장도 기대된다.

케어랩스 김동수 대표는 “신규서비스뿐만 아니라 의료서비스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들과의 M&A를 통해 상호연계와 시너지를 낼 것”이라면서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창출과 사업다각화를 통해 헬스케어 산업 전반으로 플랫폼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어랩스는 한국투자증권을 상장주관사로 선정하고 상장을 위한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