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3-축 디지털 자이로스코프 발표
상태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3-축 디지털 자이로스코프 발표
  • CCTV뉴스
  • 승인 2010.03.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전화 및 게임기에서 새로운 경지의 현실감 있는 모션-콘트롤 실현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www.st.com, 한국 지사장 강성근)는 3개 직교 축의 모션을 모두 측정하는데 단일 감지 구조를 채택한 독창적인 3-축 디지털 자이로스코프를 발표했다.

이러한 혁신적인 설계 접근법을 통해 모션-제어 소비가전 애플리케이션에서 정확도와 신뢰성을 대폭 향상시켜 이전까지 볼 수 없었던 현실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의 3-축 자이로스코프 솔루션은 단일 실리콘 구조로 실장 되었더라도 2개 또는 3개의 독립적인 감지 구조에 기반하고 있는 반면, 단일 구동 매스(driving mass)를 통해 3개 축 모두를 감지하는 ST의 기술은 본래 출력 신호에 영향을 미치거나 저하시키는 축 사이의 간섭을 모두 제거한다.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아키텍처를 통해 ST 엔지니어들은 센서와 ASIC 인터페이스를 초소형 4mm × 4mm × 1mm 패키지에 집적할 수 있었으며, 현재는 물론 향후 소비가전 애플리케이션의 크기 제약을 극복할 수 있게 되었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의 그룹 부사장 겸 MEMS, 센서, 고성능 아날로그 사업부 사업본부장인 베네데토 비냐 (Benedetto Vigna)는 "지난 18개월 동안 ST는 크기를 극적으로 감소시켰을 뿐만 아니라 성능과 신뢰성을 증가시키기 위한 공격적인 로드맵에 맞춰 거의 매달 새로운 자이로스코프를 발표해 왔다. 우리의 3-축 디지털 자이로스코프는 ST가 주도하고 있는 MEMS 센서의 소비가전화에 있어 진정한 도약을 의미하며, 게임 컨트롤러와 휴대전화 내부에서 더욱 대중화되고 있는 모션-감지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비약적인 개선을 지원한다"고 말했다.

ST의 3-축 디지털 자이로스코프는 고정밀 슬로우-모션 감지를 위한 낮은 풀-스케일 값과 고속 동작 및 이동을 감지하고 측정하기 위한 높은 범위와 함께 ±250dps  ~ ±2000dps에 이르는 다양한 사용자 프로그램 가능 풀-스케일 세트를 제공한다.

디바이스는 설정 가능한 저대역 및 고대역 필터 등과 같은 추가적인 임베디드 디지털 기능들과 함께 16비트 데이터 출력을 제공하며, 시간과 온도에 대해 탁월한 출력 안정성을 자랑한다.

디지털 출력을 제공하는 L3G4200D 3-축 MEMS 자이로스코프는 ST가 업계에 판매한 6억 개 이상의 모션 센서에 이미 성공적으로 적용해온 동일한 제조 공정을 통해 설계 및 생산된다.

ST의 전체 MEMS 포트폴리오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www.st.com/mems를 참조하면 된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