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통합 물류시스템 구현한 유니원로지스
상태바
클라우드 기반 통합 물류시스템 구현한 유니원로지스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8.18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비소프트의 넥사크로·넥스업으로 국제물류, 국제특송, 운송, 창고 등 단위시스템 통합

[CCTV뉴스=신동훈 기자] 유니원로지스가 투비소프트의 넥사크로플랫폼(nexacro platform)과 넥스업(Nex-up)을 활용해 ‘클라우드 플랫폼(Cloud Platform)’을 구축했다. 넥사크로와 넥스업을 활용한 클라우드 시스템은 처음이다.

유니원로지스는 국제물류, 국제특송, 운송, 창고 시스템 전문 기업으로 각 분야 업무 노하우와 기술력을 기반으로 ‘클라우드 통합 물류 플랫폼’을 구축, 웹 기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나라에도 물류시스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들이 있지만 각 업무 단위 별로 분산 제공하고 있어 단일 시스템에 대한 시장의 니즈가 있었다.

이에 유니원로지스 조성훈 대표이사가 넥사크로와 넥스업을 활용해 웹 기반,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통합물류시스템을 개발했으며 클라우드로 제공해 합리적인 비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클라우드 기반 통합 물류시스템을 서비스하는 기업은 현재까지 유니원로지스가 유일하다.

이번에 구축한 ‘클라우드 플랫폼’은 많은 화주기업과 물류기업들이 요구하는 단일 시스템으로 주문에서부터 과금까지 모든 과정을 하나의 플랫폼, 하나의 창(Single Window)을 통해 대응할 수 있다. 따라서 개발 시스템 구축과 관리에 드는 비용 절감뿐만 아니라 데이터 통합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가 가능하게 됐다. 또한 클라우드를 통해 저렴한 비용으로 오픈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 물류 기업들도 적은 부담으로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성훈 대표이사는 “물류 시스템은 실시간 정보 반영과 데이터 분석, 오더 배분, 비용 정산 등 전 과정에서 생성된 모든 정보를 연결하는 매우 복잡한 시스템이다. 또한 기존 C/S(Client Server)의 한계를 극복하고 웹과 모바일 환경에서도 숙련된 업무 담당자의 속도를 따를 수 있는 성능과 익숙한 화면 구성을 유지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다행히 비즈니스 UI·UX 개발에 특화된 ‘넥사크로’와 서비스 개발 생산성에 탁월한 ‘넥스업’의 시너지를 통해 단시간 내에 만족할 만한 수준으로 구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투비소프트의 이홍구 대표이사는 “유니원로지스의 클라우드 플랫폼이 우리나라 물류 산업 발전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는 데에 보람을 느낀다. 또한 넥사크로와 넥스업을 활용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첫 사례로 두 제품의 가능성과 가치를 입증한 사례라는 점에서 우리에게도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투비소프트는 오는 9월 27일 그랜드세미나에서 최적의 넥스업과 넥사크로 활용 방안에 대한 발표와 시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