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온라인 쇼핑몰 ‘가락24’ 활성화 협업 다짐
[CCTV뉴스=최진영 기자] 네이버가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와 함께 가락시장 공식 온라인 쇼핑몰 ‘가락24’의 활성화를 위한 협업에 나선다.
이를 위해 양사는 8월 17일 공사 15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네이버 이윤숙 플랫폼셀커머스셀 리더,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박병준 환경관리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이 자리에 참석했다.
네이버 무료상품 등록플랫폼인 스토어팜을 활용한 가락24 우수 상품들의 판로 확대, 홍보 및 마케팅 지원, 신규 상품 개발을 위한 컨설팅 등에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와 관련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2015년 10월 시장내 상인들의 판로 개척과 구매자 편의 제공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 '가락24'를 오픈한 바 있다. 네이버는 가락24를 통해 가락시장의 소상공인들이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다양한 기획전을 준비하고 수수료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등 농수산물 유통 저변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현재 스토어팜에 입점한 가락시장 상품들은 총 800여 개이며, 양사는 올해 2000개까지 상품 수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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