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지오, 엑셀 VBA, R, 마스터캠, 유니그래픽스 강좌 제공
상태바
알지오, 엑셀 VBA, R, 마스터캠, 유니그래픽스 강좌 제공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8.1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IT전문교육 알지오는 교육청에 인가받은 평생교육시설로 다양한 실무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수많은 강의개발 연구진을 구성하여 실무적인 커리큘럼을 가진 학과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해당 분야의 전문가들도 와서 공부하고 자문을 구하고 있다.

알지오 평생 교육원은 직장인 엑셀 교육을 위해 엑셀 함수 정리와 엑셀 VBA 강좌를 제공하고 있다. 엑셀 함수 총정리교육에서는 엑셀 함수들을 정리한 후 더하기 빼기 함수, 곱하기 나누기 함수, vlookup, 로그함수 등을 대해 배울 수 있다. 엑셀 vba강좌에서는 vba기초들을 학습 한 후 vba programming, 고급함수, 엑셀 매크로, vba 실행방법, vba사용법과 설치방법, vba 예제, vba 함수, 단축키, 배열 예제, vba프로젝트, 포트란 학원, vba 코드에 대해서 강의를 진행한다.

R 프로그래밍 언어는 빅데이터, 통계 계산과 그래픽을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이자 소프트웨어 환경이다. R은 통계 소프트웨어 개발과 자료 분석에 널리 사용되고 있다. 알지오는 전문적인 강의 내용을 구성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스킬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특별히 선발된 서울대학교(SNU) 최적 알고리즘 개발(C) 및 한국과학기술원(KAIST) 무인로봇 주행 알고리즘 개발의 경력을 가지고 있는 전문가가 강좌를 진행한다. R 프로그래밍 실무 강좌는 카이스트 계산유전체학(computarional genomics) 박사 학력을 가진 전문가가 강의를 진행했다. 전체 30시간이나 되는 강의시간을 불필요한 이론 없이 실습위주의 R프로그램 실무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마스터캠(mastercam)은 제품설계와 형상모델링 프로그램이다. 현재의 첨단화된 생산 제조시스템을 볼 때 제조현장에서 CAD/CAM의 활용은 매우 필수적이나 대부분의 온라인/오프라인 강좌의 경우 겨우 얕은 기술만을 가르칠 뿐 전문적이고 세부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는 곳은  거의 없다. 이와 중에 실무자들을 위한 알지오 강의는 마스터캠9.1부터 마스터캠X5. 마스터캠X6, 마캠X7, 마스터캠X9, 마스터캠2017, 마스터캠2018 등을 다운로드와 설치방법부터 시작해서 마스터캠 사용법, 2D, 3D, CNC 선반, 사양 등에 관한 강의 내용을 제공해 보다 실무자에게 맞춘 전문교육을 하고 있다. 

때문에 오랜 시간 마스터캠을 사용해온 전문가들도 학원을 다니거나, 책이나 교재를 이용하여 독학을 하는 것 보다 알지오의 마스터캠 교육 동영상 가이드를 통해 교육을 받는 편이 더욱 좋다며 칭찬했다. 또한 함께 파워밀 강의도 서비스되어있어 함께 수강할 수도 있다.

유니그래픽스(UG NX11)는 제품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조를 위한 솔루션으로 3D 전문 업계에서 각광받는 필수 프로그램이다. 이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자동차 및 항공기업과 금형 설계 제작에 필요한 부품 제조의 기반이 되는 업계에서 사용되고 있다.

NX11은 보다 정밀하고 복잡화 되어 있는 제품 설계에 3차원 구축을 통한 모델링의 기초가 되고 있다. 알지오 유니그래픽스 강좌에서는 유니그래픽스 시험판 설치방법 및 다운로드, 유니그래픽스 NX를 활용한 스케치, 데이텀평면, 돌출, 회전, 구멍, 모서리 필렛, 구속조건, 치수삽입, 카운터보어, 포켓, 리브, 형상구속 등 설계 전반에 걸친 강좌내용들을 실무 예제에 맞게 담아내고 있으며, nx7, nx10, nx11 버전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그 밖에 알지오 평생교육원에서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 교육 과정으로는 ◇앱 인벤터 사용방법 ◇그래들(그레이들) ◇안드로이드 어플 만들기 ◇verilog(베릴로그) 등이 있다. 

알지오는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인터넷 강의를 수강할 수 있어 언제 어디서나 시청이 가능하다. 학원 교육과정 및 인터넷 동영상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온라인 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