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씨시스템 - 임베디드 보드 업체 소개
상태바
에이디씨시스템 - 임베디드 보드 업체 소개
  • 정환용 기자
  • 승인 2017.08.16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똑똑한 가전제품 뒤의 조력자, 임베디드 보드 ③

[CCTV뉴스=정환용 기자]

하드웨어 공급과 생산·시험·계측장비 설계와 제작
에이디씨시스템

1994년 설립된 에이디씨시스템은 미국, 프랑스, 대만 등 해외 업체의 계측제어 시스템, 산업용 컴퓨터, 데이터 수집장치, 모션/비전 시스템, 통신 카드, 신호처리 장치 등 다양한 하드웨어를 국내에 공급하고 있다. 공급 뿐 아니라 각종 생산장비와 시험·계측 장비를 설계, 제작하는 등의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응용프로그램도 자체개발·탑재해 통합시스템을 구축해 공급하고 있다.

 

I-8KE4 / I-8KE8
대만의 ICP DAS에서 만든 임베디드 이더넷 I/O 확장 장치인 ‘I-8K’ 시리즈는, DCON 프로토콜 펌웨어를 사용하는 임베디드 이더넷 I/O 장치다. ICP DAS는 아날로그·디지털 입출력, 디지털 입출력, 카운터/주파수 모듈 등 다양한 I/O 모듈을 만든다. 이 모듈들은 이더넷 포트나 RS-232 포트를 통해 환경 모니터링, 전원 관리, 공장 자동화 등을 위한 원격 데이터 수집과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I-8KE4’(위), ‘I-8KE8’의 CPU는 16비트 80186-80(80MHz)이다. I/O 모듈 본연의 기능인 입력, 출력, 전원 켜기 값, 안전 값, 상·하한값 이외에도 펌웨어를 통해 다른 슬롯의 I/O 모듈을 결합할 수 있는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인공지능 모듈의 채널 값이 미리 정의된 상한가보다 높거나 하한값보다 낮으면, 즉시 다른 DO 모듈로 전달해 알람이나 조명을 트리거 할 수 있다.

이 장치들은 DLL, 액티브X, 랩뷰 드라이버, 인두소프트 드라이버, 리눅스 드라이버, OPC 서버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개발 킷과 데모가 제공된다. 모든 개발 킷의 드라이버는 COM 포트 인터페이스만 지원하지만, 사용자는 VxComm 유틸리티를 설치해 SDK를 사용할 수 있다. VxComm 유틸리티는 이더넷 포트 매핑을 위해 가상의 COM 포트를 만들 수 있으며, I/O 모듈은 두 장치에 쉽게 추가할 수 있어 기존의 시스템에 빠르게 통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