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모에디터, 크로스에디터 4.0 GS 인증 획득
상태바
나모에디터, 크로스에디터 4.0 GS 인증 획득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8.1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지어 설정, 바이러스 차단, 웹 접근성 진단 등 제공

[CCTV뉴스=최진영 기자] 나모에디터는 HTML 5 기반의 웹 콘텐츠 제작 툴 크로스에디터 4.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월 14일 밝혔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국산 소프트웨어의 품질을 증명하는 국가 인증제도로 엄격한 성능 테스트를 거친 GS 인증 제품은 정부 부처의 우선 구매 대상 SW로 선정된다.

이번 GS 인증 1등급을 획득한 크로스에디터 4.0은 지난 3월 새롭게 선보였으며 기존 HTML 4 기반 에디터에 비해 오피스 문서 호환과 웹 접근성 진단, 악성코드 차단 및 개인 정보 추출 기능 등 다양한 문서 편집 기능을 제공하여 HTML 문서 제작 시 웹 표준 준수를 지키며 워드, 한글처럼 손쉽게 HTML 문서 작성이 가능한 제품이다.

IE, 크롬 등 6대 브라우저를 지원하고 윈도, 맥, 리눅스, 모바일 등 모든 OS와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논-액티브 X(Non-Active X) 방식의 크로스에디터는 지난 2008년 첫 선을 보였으며 지금까지 3000여 기업과 기관의 웹 문서 표준 편집기로 사용 중이다. 

나모에디터의 이수근 대표는 “GS 인증 획득으로 크로스에디터 4.0의 품질을 공인받았다”며 “개인정보보호, 금지어 설정, 바이러스 차단, 웹 접근성 진단, 번역 기능 등 업무에 필요한 강력한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는 만큼 기업, 기관의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웹 에디터로 사용이 가능하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