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텐코리아, Thunderbolt 2 인터페이스 US7220 공유 스위치 출시
상태바
에이텐코리아, Thunderbolt 2 인터페이스 US7220 공유 스위치 출시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7.08.1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K 해상도 디스플레이 듀얼 구성 지원…최대 20Gbps 고속 전송

[CCTV뉴스=최진영 기자] 에이텐코리아에서 Thunderbolt 2 기반 공유 스위치 US7220을 출시한다. US7220는 20Gbps의 전송속도를 지원하는 Thunderbolt 2 프로토콜 기반의 공유 스위치다.

에이텐 U7220.

듀얼 컴퓨터 도킹 솔루션과 Thunderbolt 2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단일 케이블을 통해 두 대의 컴퓨터를 직접 공유할 수 있다. 간단한 스위치 조작으로 두 대의 컴퓨터 사이에서 Thunderbolt 2 지원 주변기기뿐만 아니라 USB 기반의 키보드, 비디오, 마우스 등 주변 장치를 쉽게 전환 가능하다.

일반적인 경우 USB 3.0을 사용할 때 이상적인 환경에서 최대 20Gbps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여 30초간 19GB 정도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에 반해, Thunderbolt 2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ATEN US7220은 75GB의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는 높은 데이터 대역폭을 제공한다. 이는 실 환경에서 4K 영상 파일을 전송하면서 동시에 4K 해상도의 영화를 볼 수 있는 정도의 대역폭이다.

Thunderbolt 2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는 US7220은 최첨단 기술을 활용해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디지털 미디어 작업 환경의 고성능 요구에 발맞춘, 유연하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솔루션이다.

디지털 미디어 스토리지, 고속 파일 전송 및 동시 듀얼뷰 4K 비디오 출력에 대한 빠른 접근을 제공해 강력한 데이터 전송속도, 비디오 출력 및 충전 기능을 통합하며, 2대의 Thunderbolt 인터페이스 컴퓨터를 듀얼 4K 디스플레이에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최대 11대의 장치와 주변기기를 직접 공유 가능하며, 하나의 Thunderbolt 포트에 최대 5개의 Thunderbolt 장치를 데이지체인으로 연결할 수 있다.

이와 같이 폭넓은 대역폭과 공유 기능 제공으로 광학 Toslink 케이블을 통해 US7220에 연결한 멀티 채널 서라운드 사운드 스피커를 사용시, 더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소리를 전달해 영상뿐만 아니라 음원 편집에 있어서도 원활한 작업 환경을 제공한다.

HDMI 1.4b, Thunderbolt 2 입력 1개, Thunderbolt 2 출력 2개(DisplayPort 호환), 기가비트 RJ45, USB 2.0 2개, USB 3.1 3개, eSATA 1개, 디지털 오디오 입/출력 각 각 1개씩 지원하여 미디어 기반의 AV/음원 편집 작업, 다중 디스플레이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확장 연결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한다.

에이텐코리아 담당자는 "ATEN US7220 공유 스위치는 완벽한 KVM 기능을 갖춘 Thunderbolt 2 듀얼 컴퓨터 도킹 스테이션으로, 듀얼 모니터 및 주변기기와 더불어 USB 주변 장치들을 연결 가능하며, 워크스테이션의 성능, 공유 및 고해상도/듀얼 모니터 기능을 갖춘 컴퓨팅 환경의 유연성을 요구하는 사용자, 전문 작업자에 적합한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