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학력 제한 없는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실시
상태바
한국교육진흥협회에서 학력 제한 없는 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실시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8.11 0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은 학력 제한 없이 취득할 수 있는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지도사 외에도 교양 분야 민간자격증인 부모교육지도사를 비롯한 47종의 다양한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이 시작되면서 선호되는 민간자격증 항목인 코딩지도사와 소프트웨어지도사는 다른 민간자격증과 달리 연령과 학력의 제한이 없어 수강생들이 주로 듣는 과목이다.

한교진의 관계자는 “한교진의 코딩지도사, 소프트웨어지도사 민간자격증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변화에 발맞추기 위해 신규 개설됐으며 현재 많은 사람들이 수강 등록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는 아동 등을 대상으로 언플러그드 활동 및 피지컬 컴퓨팅, 스크래치 및 3D 프린팅 기술 등을 가르쳐 아이들의 폭넓은 사고 방식과 창의성을 기르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수강생들은 민간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소프트웨어와 소프트웨어 교육의 정의와 컴퓨팅활동, 스크래치와 엔트리를 통한 게임제작 등을 습득할 수 있어 추후 IT 계열 기업의 취업 활동에도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최근 청소년 범죄율과 가출 청소년 비율이 증가하면서 부모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한교진에서 개설한 부모교육지도사 민간자격증을 수강하려는 부모의 수가 늘고 있다.

한교진 측은 “부모교육지도사는 자녀교육의 책임을 인지하고, 이러한 책임을 수행하기 위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해 부모에게 요구되는 기본적인 태도를 지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며 “자녀의 발달, 성장을 위해 부모의 역할을 확립하고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함은 물론, 학부모가 자녀를 양육하는데 있어 필요한 기술을 얻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한교진은 경기 불황으로 인한 취업난 해소와 경력단절여성, 이직을 희망하는 직장인 등을 위해 기존에 유료로 운영하던 각종 자격증 과정을 전면 무료화했다.

취득시험 또한 무료이며, 각 수업의 60~70% 이상을 출석해야 자격증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한교진에서 발행하는 자격증 취득과정 무료 혜택을 받으려면 회원가입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