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세바른병원, 도산노인복지관 어르신 건강강좌 성료
상태바
울산 세바른병원, 도산노인복지관 어르신 건강강좌 성료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8.08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울산 세바른병원이 이달 7일(월) 도산노인복지관 3층 강당에서 개최한 건강강좌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건강강좌는 ‘어깨 통증, 아는 만큼 줄어듭니다’란 주제로 마련되었으며 울산 세바른병원 관절외과 이용선 원장이 강연자로 나섰다. 어깨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지만 구체적인 이유를 알지 못하는 어르신들께 주요 어깨질환을 소개하고, 발병 원인과 치료법 및 예방법에 대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이었다.

특히 잘 알려진 수술적 치료와 더불어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비수술적 치료법을 알기 쉽게 설명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비수술 치료는 마취나 피부 절개 없이 통증을 가라앉히고 병변을 제거할 수 있어 환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것은 물론, 그 비중이 점차 늘고 있는 추세다.

강좌가 종료된 후에도 참석자들이 평소 갖고 있었던 궁금증을 해결하는 질의 응답시간, 생활 속에서 직접 따라 해 볼 수 있는 어깨 스트레칭 시연, 건강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알차게 진행됐다.

울산 세바른병원 이용선 원장은 “어깨 통증은 누구나 흔하게 겪는 증상 중 하나로 최근 고령화 및 스포츠활동 인구의 증가에 따라 발병 빈도가 늘고 있지만, 이해 부족과 잘못된 정보로 인해 통증을 방치하는 환자들이 적지 않다”며, “이번 강좌를 계기로 어르신들께서 자신의 증상을 신속히 인지하고 관절 건강을 지켜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