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②] 하이크비전 PTZ 개발 총괄“세계 구석구석 하이크비전 카메라가 비치길”
상태바
[인터뷰 ②] 하이크비전 PTZ 개발 총괄“세계 구석구석 하이크비전 카메라가 비치길”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8.07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비드 왕, 한국 매우 중요한 시장 지속적으로 투자 가져갈 것

[CCTV뉴스=신동훈 기자] [인터뷰 ①]에서 계속...

Q. 올해 안 출시할 하이크비전의 딥 러닝 제품인 딥 인 뷰(Deep in view)와 딥 인 마인드(Deep in mind)에 대해 소개한다면?

올해 출시할 딥 러닝 제품은 영상만으로 감시하는 기존의 보안 방식에 딥 러닝 기술을 접목해 실제 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차량과 사람의 얼굴을 고화질로 캡처하고 딥 인 마인드 NVR의 구조화 분석을 통해 출퇴근 기록, 용의자 탐색, 피플카운팅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다.

또한 흔들리는 나뭇잎 등으로 인한 오인식을 줄여 알람의 정확도를 높였다. 딥 러닝 칩셋을 탑재한 제품들의 분석 정확도는 기존의 제품과 확연히 차별화되며 이전의 솔루션들이 정확한 분석을 위해 사람이 이를 인식하고 분석을 위한 자세를 취해야 했다면, 딥 러닝 제품들은 사람들이 인식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그 역할을 해 낼 수가 있다.

그 활용도는 앞서 얘기한 기본적인 기능들 외에 행동분석, 교통관련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으며, 이는 VMS등과의 통합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날 수 있다.

▲ 데이비드 왕(David wang) 하이크비전 PTZ 제품라인 총괄

Q. 다크파이터(Darkfighter) X 등 올해 출시될 하이크비전의 대표적인 카메라를 소개한다면?

CCTV는 원래의 목적인 가시성(Visibility)의 향상을 위해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도록 발전했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하이크비전은 초저조도 환경에서도 두 개의 센서를 사용해 선명한 컬러 영상을 얻을 수 있는 다크파이터 X 기술을 개발했다.

이 혁신적인 카메라에는 2 CMOS가 탑재됐다. 하나의 CMOS는 컬러 영상을 담당하고, 다른 CMOS는 흑백과 적외선이 혼합된 선명한 영상을 받아들여 이들의 결합을 통해 뛰어난 조도와 노이즈가 없는 컬러영상의 획득을 가능하게 했다. 또한 2/3" 센서를 이용한 4K 다크파이터 PTZ, 330mm 이상의 원거리 감지가 가능한 50배 PTZ와 포지셔닝 시스템 등의 출시하고 있으며, 시장에서 큰 성공을 이루고 있는 열화상 카메라와 딥 러닝 카메라 시리즈들을 하반기에 집중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Q. PTZ 제품이 국내 CCTV 통합관제센터 등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성 등 이점이 많아 가장 많이 보급되고 활용되고 있다. 하이크비전 PTZ 카메라의 장점에 대해 소개한다면?

하이크비전의 PTZ 카메라는 크게 두가지 장점을 제공한다.

첫째로, 기본적으로 한국의 환경에 적합하게 초저조도 성능과 뛰어난 화질을 제공하는 것을 기본으로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딥 러닝 기술이 적용 된 스마트 트래킹, 연속 오토 포커스, 광학식 흔들림 보정기능 등 새로운 기술이 적용돼 타사 제품에 비해 높은 성능을 갖고 있다.

둘째로 높은 안정성과 내구성을 갖고 있다. PTZ 제품이 고가라인에 속해 있는데다 해외에 수출하게 되면서 중국 제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제고시키기 위해 안정성과 내구성 향상에 주력했다.

Q. 하이크비전에서 PTZ 카메라를 개발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는 무엇인가?

PTZ 카메라는 카메라가 회전할 때 더욱 정확하게 타겟을 캡처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하이크비전의 IX 시리즈에는 다이나믹 백업 시스템을 사용해 기존보다 회전 사용률이 50% 증가됐기 때문에 신속, 정확하게 움직이는 물체를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영상 감지에서는 디테일을 살릴 수 있는지가 아주 중요하기 때문에 IX 시리즈는 딥 러닝 기술을 적용했는데 기존 알고리즘 보다 더욱 정확도를 높여 세부적인 정보를 더욱 많이 획득할 수 있다. 이런 기술 개발을 통해 하이크비전 PTZ 카메라는 강력한 회전, 줌 기능에 딥 러닝 기술을 더해 타겟을 포착하는데 높은 정확도를 보여주고 있다.

Q. 하이크비전에게 한국 시장은 어떠한 곳인가? 현재 한국 시장에 대한 평가와 하이크비전이 한국 시장에서 지속적인 투자를 계속 가져갈 예정인가?

한국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보더라도 매우 중요한 시장으로 특히 한국은 PTZ 카메라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하이크비전은 앞으로도 한국 시장에 지속적인 투자를 할 것이며, 최신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제일 먼저 한국 시장에 출시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예정이다. 또한 많은 시장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일반 PTZ 카메라 뿐 아니라 최신 기술을 받아들이는데 가장 빠른 나라 중에 하나이기 때문이다.

또한, 내게도 특별한 정이 가는 나라 중 하나이다. 해외 출장 첫 목적지가 바로 한국이었기 때문이다. 한국 사람의 열정적인 모습과 한국 술 문화는 인상 깊었고 지금도 잊을 수 없다.

Q. 하이크비전 코리아가 성장하는데는 로컬 파트너의 역할이 컸다. 하이크비전에서는 파트너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는가?

혁신적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고객이 체험할 수 있도록 해 엔드 유저의 만족도를 높일 수 마케팅 활동을 하고 있다. 이 과정을 통해 엔드유저-파트너-하이크비전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Q. 하이크비전의 중장기적인 비전은 AI+라 들었다.

하이크비전은 새로운 기술과 칩, 솔루션을 적용해 여러가지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CCTV는 감시에서 벗어나 어떠한 환경에서도 인공지능을 통해 스스로 적응이 가능하도록 한다. 또한 영상과 딥 러닝의 결합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Q. 컨셉이긴 하나, ‘I have a dream’ 이라는 책을 들고 사진을 찍었다. 개인적인 꿈이 있다면?

언젠가 시간이 된다면 세계일주를 가고 싶다. 세계일주를 돌 때 도착한 모든 나라 구석구석에 하이크비전 PTZ 카메라가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키고 있는 모습을 보았으면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