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 스트리밍 오디오 위한 범용 솔루션 제공
상태바
TI, 스트리밍 오디오 위한 범용 솔루션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09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정·휴대용 스트리밍 오디오 애플리케이션용 통합 시스템 솔루션
TI코리아(대표이사 켄트 전)가 트리밍 오디오를 위한 범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 통합적이고 최적화된 이 솔루션은 고객들이 휴대형 스피커, 사운드바, 오디오 비디오 리시버(AVR), 그리고 스피커 세트에 커넥티비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커넥티비티 모듈 등과 같은 스트리밍 오디오 애플리케이션 제품의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이 TI의 설명이다.

이 시스템은 다양한 시장에서 널리 사용 중인 ARM 코어텍스-A8 기반의 솔루션 시타라(Sitara) AM335x 프로세서를 채택하고 있다. 300MHz부터 1GHz에 이르는 성능을 제공하는 TI의 AM335x 프로세서는 단일 칩에서 어에플레이(AirPlay)와 DLNA 등 다수의 스트리밍 프로토콜과 여러 오디오 포스트 프로세싱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또한 이 프로세서는 애플리케이션 호스트 프로세서로도 이용할 수 있다. 때문에 OEM 업체들은 보다 적은 수의 칩을 사용해 낮은 비용으로 향상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 이 시스템은 다양한 시장에서 널리 사용 중인 ARM 코어텍스-A8 기반의 솔루션 시타라(Sitara) AM335x 프로세서를 채택하고 있다.


이 스트리밍 오디오 솔루션은 TI의 위링크(WiLink) 8 콤보 커넥티비티 솔루션을 통합하고 있어 최신의 고성능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블루투스 저에너지(BLE, Bluetooth low energy) 접속 기능을 가지고 있다.

2×2 MIMO와 MRC(maximum ratio combining) 리시버를 이용함으로써 뛰어난 와이파이 성능과 확장된 거리를 가능하게 한다. 또한 와이파이 다이렉트 및 멀티롤(multi-role) 기능은 네트워크 동시 접속을 가능하게 하며 다른 채널에서 피어-투-피어(peer-to-peer) 스트리밍도 가능하게 한다. 더불어 블루투스 SIG 인증 듀얼 모드 블루투스 및 BLE 스택은 확장된 목록의 프로파일들을 지원하며 돌비 디지털(Dolby Digital)과 DTS 디코드 알고리즘 지원을 필요로 하는 하이엔드 스트리밍 기기를 위해 아루레어스(Aureus) 고성능 오디오 DSP를 채택할 수 있고 맞춤화된 오디오 포스트 프로세싱을 추가할 수 있다.

또 오디오 출력으로 TI의 AIC3206 오디오 코덱을 채택할 수 있으며 TPS650250 전원 관리 IC를 이용해 전체적인 시스템 전력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TI의 시타라 리눅스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itara Linux software development kit, SDK)와 호환이 가능해 프로그래밍이 간단하며 2014년 상반기에는 에어플레이를 지원하는 애드온을 포함할 예정이다.

소비자들은 TI의 포괄적인 오디오 스트리밍 솔루션을 통해 에어플레이와 DLNA를 지원하는 모든 휴대형 및 가정용 커넥티드 오디오 기기를 연결할 수 있다. TI의 솔루션은 에어플레이를 지원하는 범용 시스템 솔루션으로 iOS 기기에서 리모트 스피커나 TV로 스트리밍 오디오 콘텐츠를 전송할 수 있다. 또한 DLNA 지원은 안드로이드, 윈도, OS X 운영체제를 지원하는 기기간의 스트리밍을 가능하게 하며 주요 인터넷 라디오 서비스도 지원한다.

TI의 시타라 AM335x 프로세서, 위링크 8 커넥티비티 솔루션, 전원 관리 IC, 오디오 코덱, 아우레어스 고성능 오디오 프로세서를 비롯한 TI의 범용 스트리밍 오디오 시스템 솔루션의 모든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