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동영상 광고, 초반에 핵심적인 메시지 전달해야
상태바
모바일 동영상 광고, 초반에 핵심적인 메시지 전달해야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7.08.0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스북이 밝힌 모바일 동영상 광고 크리에이티브 팁

[CCTV뉴스=신동훈 기자]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 팀이 TV 광고를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모바일 환경에 맞게 편집할 수 있는 디자인 및 제작 팁을 공개했다.

PockeTVC는 브랜드 및 기업의 기존 TV 광고를 낮은 비용으로 쉽게 모바일용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모바일 광고 형식이다. 올해 1월 기준 전 세계 약 250개 이상의 클라이언트가 크리에이티브 숍을 통해 일반 TV 광고보다 높은 성과와 브랜드 성과 증대(Brand Lift)을 자랑하는 PockeTVC를 제작한 바 있다.

최근 비디오 시청률의 절반 이상이 모바일에서 소비되는 등 모바일 동영상 시장이 급부상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짧은 영상을 선호한다. 소리 없이도 동영상 시청 및 내용파악이 가능해야 하며, 수 초 만에 흥미를 잃는 소비자 행태를 반영하여 동영상 초반에 핵심 메시지를 포함해야 한다. 페이스북은 효과적인 모바일 동영상 제작 위한 구체적인 팁으로 동영상 초반에 브랜드를 노출하고, 시각적인 캠페인 메시지를 적용해야 한다고 제안한다.

페이스북은 타이포그래피 및 그래픽 면에서는 음성 더빙 대신 텍스트와 그래픽을 활용하여 메시지를 명확하게 표현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밝혔으며, 동영상 화면 분할및 비율 또한 모바일 동영상 제작에 중요하다고 전했다. 예를 들면, 정사각형 및 세로 방향 동영상이 모바일에 적합하며, 동영상 화면을 두 개 또는 그 이상으로 분할하여 한번에 여러 스토리를 평행 구조로 전개하는 등 화면 분할 및 그리드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덧붙였다.

동영상 길이 또한 브랜드 및 기업이 고려해야 할 우선사항으로, 페이스북은 핵심 메시지 또는 가장 중요하고 흥미로운 장면을 선택해 단 시간 내에 시청자의 주목을 끄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페이스북은 모바일 동영상을 통해 보다 큰 효과를 얻기 위해서는 동영상 제작 전반에 걸쳐 변화를 주어야 한다고 전했다. 기존 TV 광고를 길이만 단축하거나 로고및 자막을 삽입하는 등의 소소한 변화만 주어서는 모바일 플랫폼에서 별다른 반향을 불러일으키지 못했지만, 역동적인 그래픽, 그리드 및 화면 분할 등을 통해 전체적인 형식에 변화를 준 경우 광고 캠페인 결과에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크리에이티브 숍은 광고주들의 창의적인 광고 제작을 돕고, 비즈니스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컨설팅을 제공하는 조직으로 전 세계에 약 130여 명의 담당자들이 근무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