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겨울철 해외여행시 스마트폰 요금 과요금 예방하세요!
상태바
KT, 겨울철 해외여행시 스마트폰 요금 과요금 예방하세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4.01.09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T는 겨울 방학을 기간을 맞이해 해외여행이 증가함에 따라 해외로밍시 데이터 과요금을 예방하는 방법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

KT(www.kt.com)가 겨울 방학 기간을 맞이해 해외여행이 증가함에 따라 해외로밍시 데이터 요금 피해를 예방하는 방법을 적극 안내하고 있다고 밝혔다.

KT는 사전 예방 및 조치로 과요금을 충분히 방지할 수 있다며 ▲이용 패턴에 맞는 로밍서비스를 확인하고 ▲로밍요금제 및 ▲차단 서비스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데이터 로밍차단, 해외도착알리미, 로밍안내방송 등 무료로 제공하는 3종 부가 서비스도 신청해 데이터 요금 피해를 예방할 수 있으며 올레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를 이용하면 일 1만원으로 자유롭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로밍 고객센터를 통해 최근 해외 여행 고객들의 로밍 사용 패턴을 조사해본 결과 ▲로밍차단, 해외도착알리미, 로밍안내방송 등 무료로 제공하는 3종 부가 서비스 및 데이터로밍 무제한 서비스 등과 같은 유료 부가서비스 신청 및 변경 상담이 44%를 차지했으며 뒤를 이어 ▲해외 이용국가의 커버리지 문의가 18% ▲로밍 요금 문의가 16% 순으로 나타나 데이터 요금 피해에 대해 사전에 많은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박용화 KT 커스터머부문 CS본부장은 “해외에서 로밍 관련 문제 발생시 로밍전문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즉시 해결할 수 있도록 24시간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해외여행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불편사항을 최소화 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KT는 로밍전문 고객센터 및 공항 내 위치한 로밍센터에서 확인가능하며 고객의 연령대, 여행목적, 핸드폰 이용패턴 등에 따른 맞춤형 로밍 상담은 물론 여행 예정인 국가별 요금안내, 제휴 사업자 설정방법, 불편사항 발생시 조치 방법까지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 및 로밍 부가서비스 가입 신청은 올레닷컴(www.olleh.com)에서도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