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형탈모 재발률 낮추기 위한 두피관리법 따로 있다
상태바
원형탈모 재발률 낮추기 위한 두피관리법 따로 있다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8.0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원형탈모의 치료법은 모든 원형탈모환자들이 궁금해하는 것이지만 안타깝게도 원형탈모를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은 현재까지는 존재하지 않는다. 인천, 노원, 강남, 목동, 명동 등에 있는 저명한 병원 및 한의원에 다녀도 완치가 힘든 것이 이 같은 이유 때문이다. 하지만 원형탈모를 예방하거나 원형탈모의 진행속도를 늦출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고 있다.

먼저 원형탈모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두피 열을 줄이려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주로 기름진 음식 섭취, 스트레스, 음주, 흡연, 피로누적, 파마, 불규칙한 수면 등에 의해 발생하는 두피 열은 모근이 자라기 힘든 환경을 만들어 탈모의 진행을 가속화한다.

두피에 좋은 음식, 원형탈모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여 원형탈모의 진행을 늦춰보려는 사람들도 많다. 콩, 석류, 호두, 등푸른생선 등이 있는데 먼저 콩은 단백질 함량이 뛰어나 단백질이 주성분인 모발 강화에 도움을 준다. 석류의 경우 식물성에스트로겐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 식물성에스트로겐은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탈모에 도움이 된다. 등푸른생선은 전갱이, 꽁치, 고등어, 연어, 정어리 등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오메가3가 풍부하여 두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준다. 마지막으로 호두는 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가 많아 두피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주는데 효과적이다.

이 외에 탈모관리 제품을 통해 관리하는 사람들도 많은데 랭키닷컴 8년 연속 1위 기능성화장품 브랜드의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 ‘스칼프 앤 헤어토닉 플러스’, ‘스칼프 앤 헤어팩’도 탈모관리용 제품들이다. 먼저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각각 여성용, 남성용 탈모샴푸로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자극을 줄였고 가늘고 얇은 모발의 굵기 증가에 도움을 준다. 또한 탈모방지용 샴푸로서 식약처에서 의약외품으로 허가를 받은 제품이기도 하다. 스칼프 앤 헤어토닉 플러스, 스칼프 앤 헤어팩 또한 식약처에서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허가 받은 제품으로서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답답한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선사해주고 민감해진 두피는 진정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