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원평생교육원, 부산 대구 대전 보육교사 대면과목 강의장 추가개설
상태바
패스원평생교육원, 부산 대구 대전 보육교사 대면과목 강의장 추가개설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7.2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교육부 정식인가 교육기관 패스원평생교육원(원장 : 이종원)에서 서울에 이어 부산과 대구, 대전에서도 보육교사 대면과목 강의장을 추가 개설했다고 밝혔다.

변경된 보육교사자격증취득방법에 따라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원격 8과목, 대면 8과목, 실습 1과목 등 총 17과목을 이수해야 하며 대면과목은 지정된 기간에 1회 이상 오프라인 출석수업을 실시해야 한다.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면 공립/민간 어린이집, 초등학교 방과후 돌봄교사, 가정 보육교사, 보육원 등 여러 보육분야 취업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 후 1급 승급교육과 일정 경력을 쌓으면 어린이집 원장 자격을 갖출 수 있게 된다.

패스원평생교육원 한 관계자는 “앞으로 정부에서도 보육정책을 강화할 움직임이 보이면서 보육교사의 처우개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보육교사2급 취득 후 관련직종 취업뿐만 아니라 어린이집 원장과 같은 보육전문가로 나아갈 수 있어 20대 여성부터 주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문의가 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부터 본격 도입된 보육교사 대면과목은 2017년 1월 이후에 수강하는 신규학습자는 반드시 들어야 하지만 가까운 지역에 대면수업이 개설되어 있지 않아 수강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패스원평생교육원은 오는 8월 22일 개강반에서 최초로 전국 주요 5개 도시(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대면교육을 실시한다.

또한 보육교사2급 사전예약 시, 원격과목은 과목당 5만원, 대면과목은 과목당 15만원으로 역대급 장학혜택 지원하며 출석수업은 단 하루, 8시간 수업으로 끝내 학습자의 부담을 줄였다.

패스원평생교육원 측은 그간 충분히 학습자의 문의내용을 검토하여 학습자 중심 커리큘럼과 합리적인 수강료를 구성했다는 후문이다.

수강신청은 8월 21일까지 가능하며 서울을 제외한 부산, 대구, 대전, 광주는 선착순 40명만 모집하여 조기마감이 예상된다.

지역별 대면수업일정과 장소 안내, 보육교사 사전예약 수강신청은 패스원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