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선물 고민 된다면 좋은 ‘선물의 기준’ 따져 볼 것
상태바
부모님 선물 고민 된다면 좋은 ‘선물의 기준’ 따져 볼 것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7.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누군가를 위한 선물을 고르기는 참 쉽지 않은 일이다. 자신과 거리가 먼 직장상사, 거래처 같은 관계는 물론이고 엄마, 아빠, 친구, 할아버지, 할머니, 시부모님과 같은 친밀한 관계라도 깊은 고민에 빠지고는 한다. 특히 누군가의 생일이나 생신이 다가온다면 더욱 그럴 수밖에 없다.

고민의 내용은 주로 ‘상대방이 무엇을 원할까?’가 된다. 그래서 보통 10대에게는 게임이나 문화상품권, 20대에게는 뷰티제품이나 게임, 30대와 40대에게는 실용품, 50대에게는 건강식품이 단골 메뉴가 된다. 하지만 이처럼 뻔한걸 선물하게 되면 성의를 의심받게 된다. 선물은 하지만 기분은 영 탐탁치 않은 상태로 남을 수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선물로는 무엇이 좋을까?

최근 심리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좋은 선물은 상대방을 위한 것이 아닌 자신을 나타내는 선물’이라는 것이다. 즉 자신의 가치관에 모순되지 않고 정직하게 표현할 수 있는 선물이 좋다는 것이다.

그런 측면에서 가장 가치있는 선물은 건강을 위한 제품이 될 수 있다. 대부분은 본인과 본인의 가족들의 건강을 1순위로 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받는 사람의 아버지나 어머니의 건강을 위해 영양제나 부모님건강식품 등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또 시부모님 선물이나 할아버지, 할머니 선물로도 알맞다. 본인과 선물받는 사람의 니즈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남자 친구와 여자 친구의 사이에 주고받는 생일선물로도 추천한다. 남자와 여자 모두 상대방의 건강을 바라는 선물을 제공한다면 관계의 깊이를 더 잘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상대방의 엄마에게 영양제 감사의 표시를 한다면 숨은 센스를 표출할 수도 있다.

특수한 상황에도 크게 다르지는 않다. 만약, 아기를 출산한 산모용 선물로 출산후영양제를 선물한다면 상대방의 건강을 바라는 마음과 선물을 받은 사람의 니즈가 충족될 수 있다.

하지만 상대방에게 맞는 영양제를 고르기는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최근에는 명칭과 종류도 너무 다양해서 누구에게 필요한 제품인지 거의 확인이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시중에는 종합비타민, 여성종합비타민, 남성종합비타민, 멀티비타민, 멀티비타민미네랄, 멀티비타민마그네슘, 멀티비타민아연, 노화멀티비타민, 멀티비타민미네랄 등 다양한 명칭이 존재하고 있다.

이런 이유로 상대방에게 건강기능식품을 선물하고 싶어도 무엇을 선택해야 할 지 모른다면 '스페쉬' 제품을 추천한다.

‘스페쉬’는 어린이 제품부터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에 각각 맞는 건강기능식품이 있으며 남자, 여자용으로 나눠져 있어 손쉬운 선택이 가능하다.

만약 50대인 아빠의 생신 선물을 위한 건강식품이라면 50대 남자를 위한 ‘5060 포세이돈 포 맨’을 선택하면 된다.

이밖에도 홍삼정365와 같은 부모님건강식품과 아버지, 어머니의 뼈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 1000', 어린이를 위한 식품도 있으니 다양한 선택이 가능하다.

'스페쉬' 제품의 자세한 정보와 구매방법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