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패스원 미래경영아카데미, 세무사(CTA) 2차 시험대비 전국모의고사 무료 배포
상태바
KG패스원 미래경영아카데미, 세무사(CTA) 2차 시험대비 전국모의고사 무료 배포
  • 이유정 기자
  • 승인 2017.07.26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이유정 기자]세무사 전문교육기관 KG패스원 미래경영아카데미가 2017년 세무사 2차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전국모의고사 문제 및 해설지와 해설강의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무사 2차 시험은 오는 8월 19일 전국 6개 지역 13개 시험장에서 실시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1차 시험 합격자가 대거 배출되면서 2차 시험 응시대상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번 세무사 2차 시험 경쟁 역시 매우 뜨거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뜨거운 경쟁 속에서 미래경영과 함께하는 수험생들이 세무사 2차 시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세무사 2차 시험대비 세법학팀'을 구성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2차 시험대비 전문 강사진들이 직접 출제한 전국모의고사 문제 및 해설자료와 해설강의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

미래경영아카데미 세법학팀은 이병현CTA(세법학 I), 이진욱CTA(세법학 II), 김문철CPA(세무회계연습), 이승준CPA(재무회계연습), 최재윤CTA(원가관리회계연습)으로 구성되었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세무사 2차 시험대비 전국모의고사는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회계학 I부, 회계학 II부, 세법학 I부, 세법학 II부 과목별로 각 90분씩 제한시간을 두고 풀어본 후에 해설지/해설강의와 답안을 비교해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제 53회 세무사 시험의 경우, 2차 응시대상자는 총 6,036명이었으며 이 중 5,020명이 실제로 시험을 치러 634명이 최종 합격(합격률 12.62%)했다.

과목별로 지난해 추이를 보면 지난 세무사 2차 시험에서 세법학 I부는 모든 문제가 사례형으로 출제되어 높은 체감난이도를 형성했었다. 반면 70%를 넘는 과락률을 이어가며 합격의 걸림돌이 됐던 회계학 II부는 전년보다는 다소 수월했었다는 평을 얻었었다. 다만 이는 상대적인 평가로 문제 자체의 난이도는 결코 만만치 않았다는 것이 다수 응시생들의 반응이었다. 회계학 I부는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이었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세법학 II부는 대부분의 문제가 주요 주제 위주로 출제되면서 다른 과목에 비해 상대적으로 무난했다는 평이었었다. 

이러한 추이를 반영하여 출제된 미래경영아카데미 2017년 세무사시험 2차 대비 전국모의고사는 7/26(수)~7/2(금) 3일 동안 사이트에서 문제 및 해설자료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7/31(월)부터 출제강사가 직접 설명해주는 해설강의를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미래경영아카데미 담당자는 "보다 많은 수험생들이 편하게 모의고사를 볼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자료를 무료제공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주관식으로 진행되는 세무사 2차 시험은 시간배분 전략을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실제 시험과 동일한 조건으로 모의고사 문제를 풀어보고 무료로 제공되는 해설지/해설강의와 답안을 비교해보며 최종 마무리를 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미래경영 전국모의고사는 2017년 제 54회 세무사(CTA) 2차 시험(8/19)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이라면 놓치면 안될 기회로, 사전에 미래경영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해두면 오픈 당일 문제/해설과 해설강의를 편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미래경영아카데미에서는 2018년 세무사 시험대비 8월/9월 기본이론종합반이 개강 예정이며, 온라인 전 강좌를 월 단위로 자유롭게 수강 가능한 3•6 무한수강 패키지와 2차 시험 준비생을 위한 2차 대비 프리패스 V-PASS도 판매 중이다. 또한, 누적수강생 20만 명 돌파기념 감사이벤트로 ▲친구추천 ▲소문내기 ▲수강후기 ▲신규회원 이벤트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017년 세무사 2차 시험대비 전국모의고사의 자세한 일정과 참여혜택은 미래경영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