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탈모방지를 위한 나에게 맞는 탈모 전용 제품 선택법은?
상태바
효과적인 탈모방지를 위한 나에게 맞는 탈모 전용 제품 선택법은?
  • 김진영 기자
  • 승인 2017.07.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CTV뉴스=김진영 기자] 탈모는 나이가 많이 든 중 장년층의 앞머리뿐만 아니라 어린이와 청소년, 청년층에서도 많이 나타난다. 탈모증상과 종류로는 헤어라인에 따라 M자탈모, 원형탈모, 남성탈모 등이 있는데, 과거와 달리 운동량이 부족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며, 불규칙한 생활 습관을 가진 현대인들은 나이에 상관없이 탈모에 고통 받는다.

앞머리 등 머리 부위에서 머리카락이 빠져 고민하는 남성, 여성들이 느는만큼, 다양한 원인의 케이스가 있는데, 탈모가 발생하는 유형에는 스트레스와 식습관에 따른 단발적으로 발생하는 경우가 있고, 노화가 진행되면서 생기는 경우가 있다. 탈모가 이미 나타난 경우에는 M자탈모한의원, 원형탈모한의원, M자탈모피부과클리닉, 원형탈모피부과클리닉 등 의료기관을 통한 모발이식수술, M자탈모모발이식수술, 원형탈모모발이식수술 등의 치료나 방지 방법이 필요하다.

하지만 더 이상 머리카락이 빠지지 않도록 탈모를 예방하기 위한 방지법이나 방지 방법으로는 바로 다양한 탈모관리 예방법이 필요하다.

하나의 예로는 머리를 감기 전 빗으로 충분히 빗어 내리는 것도 중요하다. 또한 다른 방지법으로는 머리를 감을 때에는 손이나 버블메이커로 충분히 거품을 만든 다음 두피를 마사지해준다. 샴푸와 트리트먼트, 헤어 팩 등을 사용한 후에는 충분히 씻어내 두피 내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해줘야 한다.

여성 남성 상관없이 발생하는 탈모 종류 중 원형 탈모와 같은 경우는 자연 치유 되는 경우도 많아 모르고 지나갈 수도 있지만, 방치할 경우 난치성 탈모로 진행 되어 평생 탈모에 고통 받고 치료를 해야 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탈모 방지제를 섭취하고 음식의 선택도 중요한데, 탈모에 좋은 단백질성 음식인 콩, 다시마 등을 자주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탈모 부위에 직접 닿는 샴푸와 트리트먼트, 방지제 등 제품을 잘 골라 사용해야 탈모를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예를들어, 각질을 제거하고 모공 속을 청소하는 헤머셀의 더블유·엠 헤어 로스 샴푸, 스칼프 앤 헤어 팩과 함께 스칼프 앤 헤어토닉 플러스를 추천할 수 있겠다.

여성용 제품인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식약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탈모 방지는 물론 모발의 굵기를 증가시키고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탈모 방지 샴푸 제품이다.

이 제품은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해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을 케어할 수 있다. 실크 단백질과 판테놀 성분이 모발과 두피에 보습과 영양을 더해주고 캐모마일꽃수가 민감해진 두피를 진정시켜준다. 또한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두피에 자극이 되는 것을 최소화하여 순하게 관리가 가능하다.

남성용 제품인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 또한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탈모 방지 의약외품이다. 그에 더해 10가지 복합 차(茶) 콤플렉스가 두피에 영양과 수분을 더해주는 세정력이 우수하고 촉촉한 두피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함께 사용하면 도움이 되는 스칼프 앤 헤어 토닉 플러스와 스칼프 앤 헤어팩은 힘없이 빠지는 머리카락을 잡아주고 보습과 영양 공급도 함께 해주는 멀티 제품으로 향기롭게 기름진 머리를 관리할 수 있어 추천한다. 스칼프앤 헤어토닉 플러스는 기름지고 답답한 지성 두피를 위한 제품이다.

멘톨 성분이 함유돼 지성 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한다. 또 민감해진 두피 진정에 도움을 준다. 아울러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기 위해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됐다. 또한, 헤어팩은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상쾌하게, 청량한 사용감을 가지고 있어 산뜻한 사용감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